▲ FA컵 트로피
[스포티비뉴스=유현태 기자] 첼시와 아스널의 FA컵 결승 일정이 확정됐다.

잉글랜드축구협회(FA)가 주관하는 FA컵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 된 대회다. 139번째 결승전이 8월 첫 주말을 장식한다.

FA는 23일(한국 시간) 공식 홈페이지에 첼시와 아스널이 맞붙는 결승 일정을 발표했다. 현지 시간으로 8월 1일 오후 5시 30분, 한국 시간으론 8월 2일 오전 1시 30분에 영국 런던 웸블리스타디움에서 킥오프한다.

런던을 연고로 하는 두 팀이 우승 트로피를 두고 다툰다. 두 팀 모두 맨체스터 연고의 두 팀을 꺾고 결승에 올랐다. 첼시는 준결승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아스널은 맨체스터시티를 제압했다.

첼시는 팀을 리빌딩하면서도 우승 트로피를 들 좋은 기회다. 프리미어리그 3위를 달리고 있어 차기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출전권 확보에 가깝다. FA컵 타이틀까지 차지한다면 최상의 결과다.

반면 아스널은 부진했던 시즌을 만회할 중요한 기회다. 리그 10위까지 밀린 상태로 이미 리그 순위론 유럽 클럽 대항전 출전권 확보를 할 수 없다. FA컵 우승 팀에 주어지는 유로파리그 출전권을 노려야 한다.

첼시는 이번에 우승하면 통산 9번째, 아스널은 통산 14번째 우승을 차지한다.

스포티비뉴스=유현태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