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 다이노스 투수 최성영.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고척, 고유라 기자] NC 다이노스 좌완투수 최성영이 투수전에서 밀리지 않고 제 공을 던졌다.

최성영은 15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 경기에서 5이닝 6피안타 2탈삼진 4볼넷 2실점을 기록했다. 최성영은 팀의 5회초 3득점으로 시즌 2승(1패) 요건을 갖췄다. 개인 한 경기 최다 투구수(106개)도 기록했다.

이날 올 시즌 최고의 좌완 에이스 중 한 명인 에릭 요키시와 선발 맞대결을 펼친 최성영은 5회까지 실점하지 않고 팽팽한 투수전을 함께 이끌었다. 오히려 5회초 요키시가 노진혁에게 스리런을 맞으면서 최성영이 승리 요건을 챙겼다.

최성영은 1회 2사 후 이정후에게 좌중간 2루타를 맞았으나 박병호를 좌익수 뜬공 처리했다. 2회에는 1사 후 허정협, 김혜성의 안타, 박준태의 볼넷으로 만루에 몰렸으나 서건창을 헛스윙 삼진으로 잡아냈다.

최성영은 3회 1사 후 이정후에게 좌전안타를 내준 뒤 박병호를 병살타로 돌려세웠다. 3회는 2사 후 전병우에게 2루타를 맞았지만 김혜성을 삼진 처리해 다시 한 번 위기에서 벗어났다.

5회초 팀의 득점으로 3-0이 된 뒤 5회말 최성영도 흔들렸다. 서건창, 김하성, 박병호에게 볼넷을 내줘 2사 만루에 몰린 것. 최성영은 박동원에게 2타점 적시타를 허용했다. 최성영은 2루주자 박병호가 견제사하면서 팀의 리드를 지키고 등판을 마쳤다.

스포티비뉴스=고척, 고유라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