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일 새 미니앨범 '회: 송 오브 더 사이렌스'로 컴백하는 여자친구.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걸그룹 여자친구가 '청량 마녀'로 파격 변신했다. 

여자친구는 13일 유튜브를 통해 새 미니앨범 '회: 송 오브 더 사이렌스' 온라인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이번 '청량 마녀' 콘셉트를 설명했다. 

그동안 '파워 청순', '격정 아련'이라는 표현으로 독보적인 색깔을 보여 주었던 여자친구는 이번에 '청량 마녀'로 파격 변신했다. 여자친구는 이번 곡에서 '청량 마녀' 콘셉트로 그간 보인 적 없는 새로운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소원은 "활동을 하면서 변화가 있어서겠다는 생각했다. 미묘한 변화보다는 많은 분들이 느끼기에도 새롭다는 변화가 있어야겠다고 생각했다"며 "다양한 색깔을 갖고 있는 팀이라는 걸 보여주고 싶었다"고 파격 변신을 한 이유를 밝혔다.

가사 속 소녀가 선택 이후 유혹에 흔들리는 모습을 그저 유혹에 흔들리 기만 하는 모습이 아닌, 욕망에 솔직하고 당당한 마녀로 표현했다. 퍼포먼스 역시 곡 주제인 유혹을 콘셉트로 완성했다. 선택 이후 자신의 삶을 열어가는 당당한 여성상을 표현한 '마녀 퍼포먼스'로 새로운 매력을 전할 예정이다.

특히 타이틀곡 '애플'의 인트로를 장식하는 '사과나무 춤'은 여자친구의 대명사인 칼군무를 '유혹'을 상징하는 사과를 떠올리게하는 퍼포먼스다.

신비는 "박자에 박춰 손을 펼쳐야해서 연습을 상당히 많이 했다"며 후렴구에 캣워크도 특징적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과거 무대에는 전혀 볼 수 없었던 퍼포먼스니, 잘 지켜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또한 "뒤를 돌아보지 마, 불안한 생각은 마", "마녀들의 밤이 와"라는 노랫말에 따라 섬세한 표정 연기와 당당한 느낌을 주는 '마녀 퍼포먼스'가 강렬한 인상을 예고했다. 예린 역시 "눈빛과 표정 연기에도 신경 썼다. 기대해달라"고 귀띔했다.

여자친구는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미니앨범 '회:송 오브 더 사이렌스'를 공개한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