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에 출연한 가수 진성. 제공|KBS
[스포티비뉴스=박소현 기자] 가수 진성이 힘들었던 암 투병 생활을 고백한다.

22일 방송되는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에는 편셰프에 도전하는 진성이 출연, 림프종 혈액암과 심장판막증을 진단 받은 뒤 생활과 자신만의 건강식단 등을 공개한다.

이날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진성은 "림프종 혈액암과 심장판막증을 같이 진단받았다. '인생이 끝나는구나', '진짜 죽는구나!' 싶었다. 무명 시절이 길었고 힘겹게 버텼는데 이름을 알리기도 전에 암 판정을 받으니 억울했다. 왜 하필이면 나일까 싶었다"고 고백한다. 독한 약물로 인해 한 달 만에 체중이 20kg 줄어들기도 했고, 걷는 것도 힘겨웠다고 털어놓는다.

진성은 암 판정 3년 6개월 만에 다시 무대에 설 수 있었던 이유로 먹거리를 신경 쓰며 자신을 보살핀 아내를 꼽았다. 그는 "참 서글펐다. 이 세상에 태어나 나를 위해 이렇게 헌신하며 고생한 아내를 위해 내 인생을 바쳐야겠다고 생각했다"며 눈물을 보인다. 진성의 진심에 '신상출시 편스토랑' 출연진도 눈시울을 붉힌다.

진성은 과거 식당을 운영하며 직접 요리했던 경력의 소유자로, 암 투병 후 건강을 찾는 데 도움이 된 자신만의 특별한 식재료와  건강 식단 등도 공개할 예정이다.

'신상출시 편스토랑'은 22일 오후 9시 50분 방송된다.

스포티비뉴스=박소현 기자 sohyunpark@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