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프링캠프 첫 만루 홈런을 친 NC 다이노스 애런 알테어 ⓒ NC 다이노스
[스포티비뉴스=김민경 기자] NC 다이노스 새 외국인 타자 애런 알테어가 스프링캠프에서 처음으로 만루포를 터트렸다. 

알테어는 2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 투손 에넥스 필드에서 열린 SK 와이번스와 평가전에서 2번 지명타자로 교체 출전해 3타수 2안타(1홈런) 4타점 1득점으로 맹활약했다. NC는 4-8로 패하며 평가전 6경기 만에 첫 패(4승1무1패)를 떠안았다. 

알테어는 0-3으로 끌려가던 4회말 교체 출전해 흐름을 바꿨다. 2사 만루 기회에서 SK 투수 이건욱의 시속 142km 직구를 받아쳐 우중월 그랜드슬램으로 연결했다. 4-3으로 뒤집는 한 방이었다. 평가전 2번째 홈런.

하지만 불펜은 6회부터 8회까지 5점을 내주고, 타선은 추가점을 뽑지 못하면서 역전패를 막진 못했다. 

알테어는 "실전 첫 만루 상황이었는데 따로 전략을 세우고 들어가진 않았다. 평소 치던 대로 하려고 했다. 마침 상대 투수의 공이 치기 좋은 코스로 들어와서 놓치지 않은 게 홈런으로 연결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늘(2일)은 경기 첫 타석부터 만루 홈런을 쳐서 기분은 좋았지만, 팀이 져서 아쉽다. 다음 경기는 팀도 이길 수 있도록 나도 더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알테어에 앞서 2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한 나성범은 2타석에서 중견수 뜬공과 볼넷을 기록했다.

스포티비뉴스=김민경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