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단 ⓒ강경훈 통신원

[스포티비뉴스=발렌시아(스페인), 강경훈 통신원] 지네딘 지단 레알 마드리드 감독이 활짝 웃었다.

레알 마드리드는 16일 오전 5(한국 시간) 스페인 발렌시아 캄프 데 메스타야에서 열린 2019-20 시즌 스페인 라리가 17라운드에서 발렌시아와 1-1 무승부를 거뒀다. 이로써 2위 레알은 승점 35점으로 선두 바르셀로나와 승점이 같아졌다.

경기 후 지단 감독은 마지막 순간에 골을 넣었지만 적은 승점이다. 승점은 아쉬운 결과지만 그래도 좋다. 우리는 매우 중요한 결과를 얻었다. 왜냐하면 우리는 계속해서 승점을 추가해야했기 때문이다. 전반은 좋았고 득점을 위한 매우 좋은 찬스들이 있었다. 크로스와 모드리치, 발베르데는 지속적으로 포지션을 변경하며 매우 잘했다. 오늘 승점을 추가했다는 것이 우리들에게 매우 중요했다고 했다.

카세미로의 결장에 대해서는 카세미로는 거의 모든 경기에 출전했으며 그 또한 쉬어야만 했다고 전했다. 다가오는 엘 클라시코에 대해서는 지금 우리는 조금 휴식을 취해야만 한다. 수요일날 경기를 치를 것이며 내일부터 다음 경기(엘 클라시코)를 생각할 것이다고 말했다.

오늘 경기의 문제점을 묻는 질문에는 볼을 빼앗긴 뒤의 압박, 공과 함께 플레이, 공격 전개, 압박까지. 나는 당연히 승리를 원했었다. 하지만 우리는 불평할 수 없다. 축구가 우리에게 주는 것을 받아들여야 한다면서 카세미로가 출전할 거라고 생각하지 않았다. 3명의 미드필더들은 매우 잘 플레이 했고 3명의 미드필더가 플레이한 것에 대해 나는 매우 기쁘다. 카세미로는 매우 많은 경기에 출전했다. 나는 그에게 조금의 휴식을 주어야만 했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티보 쿠르투아의 상승세에 대해 그는 좋은 결정을 내렸다. 이것은 우리의 사기가 떨어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리고 우리는 항상 상승하기를 원한다. 적어도 우리는 오늘 밤 어떤 노력을 얻었다. 이것이 레알 마드리드이고 우리의 사기는 떨어지지 않는다. 우리는 긍정적인 무언가를 얻었다고 생각하고 이것을 끝까지 시도할 것이다고 했다.

스포티비뉴스=발렌시아(스페인), 강경훈 통신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