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은 이제 유럽챔피언 리버풀도 탐내는 선수가 됐다.
▲ 리버풀 지역지 '리버풀에코'가 이례적으로 손흥민에 대한 기사를 실었다. 기사 내용의 요지는, '리버풀 팬들은 손흥민을 원한다'는 것이다. ⓒ리버풀에코

[스포티비뉴스=이종현 기자] 리버풀의 소식을 전문적으로 전하는 대표적인 리버풀 지역지 '리버풀에코'는 리버풀이 경기에서 이겼지만,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의 활약을 주목했다. 

리버풀은 28일 오전 1시 30분(한국 시간) 영국 리버풀 안필드에서 열린 2019-20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10라운드 토트넘과 홈경기에서 2-1로 이겼다. 전반 1분 만에 선제골을 허용했다. 하지만 자신들의 플레이를 후반까지 유지했고, 결국 역전 골까지 만들었다.

홈 안필드에서 최근 패배를 몰랐던 리버풀은 토트넘을 상대로도 자신감이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전반 1분 만에 손흥민의 슈팅이 기점이 돼 해리 케인에게 선제골을 내줬다. 원정 팀 토트넘은 선제골 이후 더욱 수비수적으로 나왔고, 역습에 치중했다. 

토트넘의 역습 카드 중 가장 무서운 선수는 단연 손흥민이다. 손흥민은 후반 3분에도 파울로 가차니가 골키퍼의 골킥을 받아 데얀 로브렌과 알리송 골키퍼를 제치고 골대를 맞추는 등 리버풀을 가장 위협에 빠뜨린 선수다.

경기 후 리버풀의 핵심 수비수 버질 판 데이크는 손흥민에 대해 "환상적인 선수였다. 우리가 손흥민을 잘 막았다"라면서 상대 팀 선수지만 가장 위협적인 활약을 펼친 손흥민에게 박수를 보냈다. 

리버풀 지역지 리버풀에코도 마찬가지였다. 이 매체는 이례적으로 토트넘 선수 중 손흥민 과나련 내용을 보도했다. 이 매체는 "리버풀 팬 모두 SNS로 손흥민에 대해 같은 말을 했다"고 했는데, "리버풀 팬들은 모두 손흥민이 인상적인 활약을 했다고 느꼈고, 잠재적인 영입 후보군으로 삼아야 한다는 말을 했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머지사이드 레드2'의 이름을 가진 SNS 유저는 "나는 팀으로 토트넘을 싫어하지만, 포체티노 감독을 좋아하고, 손흥민이 리버풀 유니폼을 입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손흥민은 이제 '유럽 챔피언' 리버풀 팬들마저도 탐내는 선수가 됐다. 

스포티비뉴스=이종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