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판 데이크 얼굴에 스몰링 얼굴을 합성한 맨유 팬 ⓒ영국 '메트로' 캡처
▲ 판 데이크(오른쪽)를 완벽하게 제치는 황희찬 ⓒ연합뉴스/AFP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리버풀(잉글랜드)이 잘츠부르크(오스트리아)를 간신히 이겼다. 오랜만에 진땀을 빼는 리버풀을 보고 가장 신난 사람들은 라이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팬들이다.

리버풀은 3일(한국 시간) 영국 리버풀 안필드에서 열린 2019-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E조 2차전에서 잘츠부르크를 4-3으로 힘겹게 이겼다. 3-0으로 앞서다 내리 3골을 내줘 동점을 허용했고, 후반 24분 모하메드 살라의 결승골로 간신히 이겼다.

잘츠부르크 역습의 시작은 황희찬이었다. 황희찬은 0-3으로 뒤진 전반 39분 페어질 판 데이크를 완벽하게 제친 후 환상적인 골을 터뜨렸다. 후반 1분 미나미노 다쿠미의 득점도 도왔다.

황희찬은 해리 매과이어(맨유)의 맨유 이적 전 역대 수비수 최고 이적료 선수인 판 데이크를 완벽하게 제치고 골을 넣었다. 황희찬이 빅리그에서 통할 수 있다는 것은 보여줬고, 반대로 철벽이라 불리는 판 데이크는 오랜만에 상대 공격수에게 완벽하게 당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황희찬에게 농락 당한 판 데이크를 보고 가장 신난 이들은 다름 아닌 맨유 팬들이다. 리버풀이라면 이를 가는 맨유 팬들은 무참히 무너진 판 데이크를 보고 즐겼다.

영국 '메트로'는 3일 황희찬에게 당한 판 데이크를 보고 신이 난 맨유 팬들의 SNS를 모아 보도했다. 맨유 팬들은 하나같이 판 데이크를 조롱했고, 판 데이크가 황희찬에게 제쳐져 한쪽 무릎을 꿇고 있는 사진을 숱하게 게재했다.

특히 판 데이크를 AS 로마(이탈리아)에 임대된 맨유 선수 크리스 스몰링에 비유했다. 스몰링은 2010년 기대를 받고 맨유에 입단했으나 기복이 심하고 발전 없는 실력에 많은 팬들이 실망했다. 맨유 수비가 무너진 상황에서 가장 많은 비판을 받은 선수다. 결국 이번 시즌 매과이어가 이적하면서 자리를 잃었고 로마로 임대됐다.

맨유 팬들은 판 데이크를 향해 '스몰링이냐?', '판 데이크는 스몰링이다', ''판 데이크는 과대평가된 스몰링', '판 데이크는…이런', '올해의 선수상 받고 수비하는 방법 잃어버렸나 봐'라는 등 놀리며 그 어느 때보다도 뜨거운 열정을 보여줬다.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