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 윌랜드 ⓒ KIA 타이거즈
[스포티비뉴스=대구, 박성윤 기자] KIA 타이거즈 외국인 선발투수 조 윌랜드가 호투를 펼쳤지만, 경기 막판 무너졌다.

윌랜드는 11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CAR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7⅔이닝 7피안타(1피홈런) 1볼넷 10탈삼진 4실점을 기록했다. 호투를 펼쳤으나 8회를 버티지 못하며 실점하고 패전 위기를 맞이했다.

윌랜드는 팀이 1-0으로 앞선 가운데 1회말을 맞이했다. 김상수 박해민 이원석을 상대로 윌랜드는 삼지범퇴를 끌어내 이닝을 마쳤다. 그러나 2회말 윌랜드는 팀 리드를 지키지 못했다. 1사에 이학주에게 중전 안타를 맞았고, 김동엽에게 중견수 키를 넘기는 1타점 2루타를 허용했다.

윌랜드 실점은 계속됐다. 3회말 최영진을 중견수 뜬공으로 잡았으나 김상수를 볼넷으로 보냈다. 이어 2루 도루까지 허용하며 1사 2루 실점 위기에 섰다. 윌랜드는 박해민을 삼진으로 처리했으나 이원석에게 좌익 선상으로 가는 1타점 2루타를 맞으며 1-2로 리드를 빼앗겼다.

4회말 윌랜드는 힘을 냈다. 이학주 김동엽 강민호를 만나 세 타자 연속 탈삼진, 이전 이닝 마지막 타자 러프를 포함해 네 타자 연속 삼진을 끌어냈다.

5회말 윌랜드는 수비 도움을 받지 못하며 실점할 뻔했지만, 다시 수비 도움으로 버텨냈다. 선두 타자 이성곤을 상대로 2루수 땅볼을 끌어냈지만, 안치홍이 송구 실책을 저질렀다. 최영진 희생번트로 1사 2루. 김상수를 1루수 파울 플라이로 잡은 윌랜드는 2사 2루에 박해민에게 우전 안타를 허용했다. 2루 주자 이성곤이 3루를 돌아 홈에 도전했다. 우익수 터커가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이성곤 저격에 성공해 윌랜드는 5회를 무실점으로 넘겼다.

1-2가 유지되는 6회말 윌랜드는 선두 타자 이원석에게 중전 안타를 맞으며 시작했다. 러프를 삼진으로 처리한 윌랜드는 이학주를 상대로 2루수 땅볼을 유도해 2사 1루로 상황을 바꿨다. 이어 이학주 도루 시도를 한승택이 아웃으로 연결해 이닝이 끝났다.

윌랜드는 7회에도 마운드를 지켰다. 선두 타자 김동엽을 헛스윙 삼진으로 막았다. 강민호를 우익수 뜬공으로 처리한 윌랜드는 이성곤을 2루수 땅볼로 막으며 호투를 이어갔다. 윌랜드는 8회말 1사에 김상수에게 좌익 선상에 떨어지는 2루타를 허용해 실점 위기에 섰다. 윌랜드는 박해민 2루수 땅볼로 2사 3루로 상황을 바꿨다. 윌랜드는 이원석을 상대했다. 치열한 볼카운트 싸움을 펼쳤고 이원석에게 좌월 2점 홈런을 허용하며 무너졌고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스포티비뉴스 대구, 박성윤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