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준원 ⓒ 롯데 자이언츠
[스포티비뉴스=부산, 박성윤 기자] 롯데 자이언츠 선발투수 서준원이 KIA 타이거즈를 상대로 호투를 펼쳤다.

서준원은 15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CAR KBO리그' KIA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5⅔이닝 2피안타 4볼넷 4탈삼진 무실점 호투를 펼치고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롯데 2-0 리드가 이어지면 서준원은 시즌 2승(3패)을 챙긴다.

올 시즌 구원 투수로 시즌을 시작해 선발로 보직을 바꾼 서준원은 2경기 연속 퀄리티스타트를 기록했고, 이날 그에 준하는 성적을 남기며 안정적인 선발투수로 자리를 잡고 있다.

서준원은 1회초 2사에 프레스턴 터커에게 좌익 선상으로 구르는 2루타를 맞았다. 그러나 최형우를 2루수 땅볼로 묶어 이닝을 끝냈다. 롯데 전준우가 좌월 2점 아치를 그려 서준원은 2점 리드를 안았다.

2-0으로 앞선 2회초 서준원은 안치홍 류승현을 범타로 처리했다. 이창진에게 볼넷을 줬으나 신범수를 좌익수 뜬공으로 막았다. 3회초를 삼자범퇴로 처리한 서준원은 4회초 2사에 안치홍에게 볼넷을 허용했다. 그러나 류승현을 1루수 땅볼로 묶어 무실점 투구를 이어갔다.

5회초 서준원은 위기를 맞이했다. 1사에 신범수에게 우익 선상으로 구르는 2루타를 내줬다. 박찬호를 삼진으로 잡아 한숨 돌린 서준원은 이명기에게 볼넷을 내줘 2사 1, 2루가 됐다. 서준원은 위기에서 최원준을 1루수 땅볼로 막아 2-0 리드를 지켰다.

6회에도 마운드에 오른 서준원은 터커를 중견수 뜬공으로 막았다. 최형우에게 볼넷을 줬으나 안치홍에게서 3루수 땅볼을 유도해 최형우를 2루에서 잡았다. 롯데는 2사 주자 1루에 서준원을 마운드에서 내리고 박진형을 올렸다.

박진형이 류승현에게 중전 안타를 맞아 2사 1, 2루가 됐다. 그러나 이창진을 내야 뜬공을 처리해 이닝이 끝났고 서준원은 무실점으로 경기를 마쳤다.

스포티비뉴스=부산, 박성윤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