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기생충'의 최우식. 제공|CJ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영화 '기생충'의 배우 최우식이 극중 남매인 배우 박소담을 두고 제가 봐도 똑같이 생겼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최우식은 영화 '기생충'의 개봉 다음날인 31일 오전 서울 삼청동에서 인터뷰를 갖고 이같이 말했다.

봉준호 감독의 7번째 장편인 영화 '기생충'은 전원백수인 기택(송강호)네 장남 기우(최우식)가 고액 과외 면접을 위해 박사장(이선균)네 집에 발을 들이면서 시작된 두 가족의 만남이 걷잡을 수 없는 사건으로 번져가는 가족희비극.

백수가족 장남으로 분한 최우식은 배우 박소담과 처음 만나 남매로 호흡을 맞췄다. 시나리오 단계에서 송강호와 최우식을 아버지와 아들로 설정했던 봉준호 감독은 우연히 최우식과 박소담의 사진을 보고 너무 닮아 절로 남매 분위기가 난다며 연기력으로 검증됐던 박소담을 극중 송강호의 딸 기정 역에 캐스팅했다는 후문이다.

▲ 영화 '기생충'의 박소담(왼쪽)과 최우식. 제공|CJ엔터테인먼트
이와 관련해 최우식은 "감독님 미팅을 했을 땐 둘이 더 똑같이 생겼었다. 저도 머리가 극중 기우보다 길었고, 소담이도 앞머리가 있었다"고 첫만남을 돌이켰다.

최우식은 "특별히 주문하신 게 정말 꾸미지 않고 편안한 상태로 와달라고 해서 세수하고 이 닦고 그냥 미팅 장소로 갔다"며 "박소담과는 처음 만났다. 서로 꾸질꾸질하게 본 셈"이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그는 "그때까지만 해도 몰랐다. 저희 둘이 앉고 감독님이 건너에서 투샷을 찍어도 되겠냐고 '붙어봐라' 하고 사진을 찍으셨는데 진짜 똑같이 생겼다. 감독님이 지금도 그 사진을 가지고 계신다"고 설명했다.

최우식은 "박소담과는 호흡이 잘 맞아서 닮아보이는 것도 있다"며 "극중 기정이가 기우를 챙기듯, 그 친구가 저를 많이 챙긴다. 제가 어버버하고 손이 가니까 똑 부러지는 동생처럼 많이 챙긴다. 호흡이 되게 좋았다"고 박소담에게 고마움을 표현했다.

한편 '기생충'은 지난 30일 개봉 첫날 무려 56만 관객을 모으며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 강력한 흥행 돌풍을 시작했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