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이하이. 제공ㅣYG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가수 이하이가 약 3년 만에 컴백에 나서며 "너무 오랜만이라 걱정은 되지만 오히려 이번 앨범은 여유롭게 생각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이하이는 30일 오전 서울 동교동 롯데 호텔 L7에서 가진 새 미니앨범 '24℃' 인터뷰에서 이와 같이 답했다.

이하이는 "너무 오랜만이라 사실 걱정이 좀 많이 했긴 했다. 사실 앨범 준비하면서 걱정한것보다 이렇게 며칠 전에 실감나고 나니까 조금 걱정이 되더라"고 말했다.

그는 지난 앨범 당시도 긴 공백기 끝에 컴백했고, 이번 앨범까지도 오래 걸린 것에 대해 "노래하고 싶은 생각은 계속 했는데 오히려 저번 앨범을 기다릴 때 더 마음이 힘들었던거 같다. 저번 앨범 준비가 힘들었고 이번에는 오히려 조금 여유롭게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하이는 "제가 조급하게 마음을 먹는다고해서 앨범도 빨리 나올 수 있는 게 아니기 때문에 조금 더 편하게 마음을 먹고 더 좋은 노래를 하는게 더 중요하니까 그것에 집중을 했던거 같다"며 "사실 앨범 녹음은 계속 했지만 타이틀로 나올 만한 곡이 없었다"고 덧붙였다.

이하이의 '24℃'는 사랑의 다채로운 감정을 알앤비, 팝,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로 표현했다. 타이틀곡 '누구 없고'는 이국적인 인도풍 사운드와 레트로한 가사가 특징으로, 외로움을 견디다 못해 직접 님을 찾아 나서는 황량한 망므을 도발적이고 솔직 당당하게 표현했다.

이하이의 '24℃'는 3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bestest@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