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원어스. 제공ㅣRBW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그룹 원어스의 레이븐이 휴식기를 갖고 컴백하게 된 것에 대해 "정말 기쁘다"는 소감을 밝혔다.

원어스는 29일 오후 4시 서울 서교동 무브홀에서 두 번째 앨범 '레이즈 어스' 쇼케이스를 열고 이에 대해 답했다.

이날 레이븐은 "복귀하게 돼서 정말 기쁘다. 오랜 연습생 기간을 거치며 몸이 많이 상했었다. 이번 컴백 활동을 위해서 멤버들과 회사와 상의를 거쳐서 잠시 치료에만 전념하고 휴식기를 갖게 됐다. 쉬면서 제가 충분한 휴식을 갖고 활동하는데 무리 없이 건강해졌다"고 밝혔다.

이어 건희는 "맏형이 없어서 마음이 많이 안좋았다. 평소에 연습도 열심히 같이 하고 항상 모든 걸 같이 했던 형인데 아프다는 이야기에 마음이 안 좋았다. 형이 치료에 전념하고 더 건강해진 모습으로 원어스를 더 오래 할 수 있도록, 형이 빨리 낫는데 전념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있어서 휴식기를 가졌다"며 "지금은 무사히 많이 좋아지고 무대와 활동에 지장이 없을만큼 건강해져서 기쁘다. 앞으로 저희 원어스 6명 모두 건강하게 활동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앞서 레이븐은 지난 3월 건강 문제로 팀 활동을 중단하고 휴식기를 가진 바 있다.

당시 RBW는 "최근 건강과 개인적인 사유로 인해 원어스 팀 활동에 있어 원활한 스케줄을 소화하기에 다소 어려움이 있었으며, 이로 인해 당사 RBW 와 레이븐을 포함한 원어스 멤버 6명 전원이 의논한 바 일시적으로 팀 활동을 잠시 중단하기로 결정하였다"며 "지금 당장의 활동보다는 레이븐 개인의 장기적인 미래를 위해 내린 결정으로 앞으로의 활동에 좀 더 건강하고 팬 여러분께 좋은 모습으로 돌아오기 위한 결정"이라고 전했다.

원어스의 '레이즈 어스'는 '우리를 끌어올리다'라는 의미를 담은 앨범이다. 어둠이 가시지 않은 일출 직전과, 일몰 직전의 시간을 주제 삼았다.

타이틀곡 '태양이 떨어진다'는 '개와 늑대의 시간'을 모티프로 삼아 대조되는 이중성을 표현했다. 섬세하고도 강렬한 사운드와 떨어지는 태양을 헤어지는 연인에 비유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원어스의 '레이즈 어스'는 2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bestest@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