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개 숙인 메시
[스포티비뉴스=세비야(스페인), 강경훈 통신원] 발렌시아의 화력이 폭발했다. 전반전에 2골을 넣으며 바르셀로나에 찬물을 끼얹었다. 후반전 반등이 필요한 바르사다.

발렌시아는 26일 오전 4시(한국시간) 스페인 세비야에 위치한 에스타디오 베니토 비야마린에서 열린 2018-19시즌 스페인 코파델레이(국왕컵) 결승전에서 바르셀로나를 상대했다. 전반전에 2골을 뽑아내며 우승에 근접했다.

바르셀로나는 메시를 최전방에 배치했다. 허리에서 볼 배급과 화력 지원은 쿠치뉴, 비달, 라키티치, 로베르토, 부스케츠에게 맡겼다. 포백은 알바, 랑글레, 피케, 세메두로 구성됐다. 골키퍼 장갑은 실러센이 꼈다.

발렌시아는 가메이로와 호드리구에게 득점을 맡겼다. 중원은 게데스, 코클랑, 파레호, 솔레르로 구성됐다. 수비는 가야, 파울리스타, 가라이, 바스를 배치했다. 발렌시아 골문은 도메네크가 지켰다.

초반은 팽팽했다. 바르셀로나와 발렌시아 모두 치열한 주도권 싸움을 했다. 발렌시아는 조직적인 수비로 바르셀로나 패스 줄기를 차단했다. 바르셀로나는 짧은 패스로 잘게 썰어 발렌시아 진영에 파고 들었다.

선제골은 발렌시아였다. 전반 21분 가메이로가 바르셀로나 골망을 흔들었다. 발렌시아는 침착하게 바르셀로나 측면으로 전진했고, 가메이로에게 볼을 전달했다. 가메이로는 바르셀로나 수비가 흔들린 틈을 날카로운 슈팅으로 놓치지 않았다.

발렌시아의 추가골이 터졌다. 전반 33분 호드리고가 헤딩으로 바르셀로나 실러센을 뚫었다. 바르셀로나는 이번에도 측면에서 불안한 모습이었다. 전반전은 발렌시아의 2골 리드로 끝났다.

스포티비뉴스=세비야(스페인), 강경훈 통신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