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영욱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비엘스코비아와(폴란드), 이종현 기자 / 임창만 영상 기자] 조영욱이 아쉬움을 삼켰다.

한국은 25일 오후 1030(한국 시간) 폴란드 비엘스코비아와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국제축구연맹(FIFA) 폴란드 20세 이하(U-20) 월드컵 F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포르투갈에 0-1로 패배했다. 이로써 포르투갈은 조 1, 한국은 조 4위로 대회를 시작했다.

경기 후 조영욱은 포르투갈이 강하다고 경기에 임했다. 초반에 우리가 할만 하다고 느꼈는지 공격적으로 했는데 의욕이 너무 앞섰다. 그렇게 전진하다가 역습으로 골을 먹었다. 냉정하지 못해 아쉬웠다. 후반까지 충분히 좋은 경기력 보여줬고 앞으로 좋은 경기력 보여줘서 준비 잘해야겠다는 마음밖에 없다고 했다.

이어 수비를 상당히 많이 할 거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할만 했다. 공격이 1, 2번 되다 보니 의욕이 앞섰다. 선수들의 열정이 많이 올라온 것 같다. 개인 능력은 뒤쳐지는 게 사실이고 조직력으로 승부하려고 했는데 역부족이었다. 앞으로 준비 잘해 남아공, 아르헨티나전 잘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한국은 후반에 접어들면서 좋은 경기를 펼쳤다. 조영욱은 아무래도 공격적인 부분도 중요했지만 수비를 제일 중요하게 훈련했다. 조직적으로 잘 맞아 떨어진 것 같다면서 괜찮은 것 같다. 져서 좋은 경기는 없지만 진 것 치고는 준비한 게 잘 나왔고, 고무적이었다고 평가했다.

조영욱은 몇 차례 득점 기회가 있었다. 그는 코너킥 헤딩은 아쉽고, 슈팅이 힘이 들어간 것 같다. 영점조준 했다고 치고 앞으로 골 넣겠다고 다짐했다. 경기 후 라커룸 분위기에 대해서는 서로 잘했다고 칭찬해주고 많이 힘들었다고 이야기했다. 충분히 할 수 있었다는 이야기도 했다. 남아공전 잘 준비해야 한다는 말도 많이 했다. 회복 잘해서 남아공전 잘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남아공 전력이 떨어지지만 우리 조가 너무 세서 그렇게 떨어질 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득점 찬스가 오면 골을 넣고 싶다. 잘 준비하겠다면서 서울에서 많이 뛰던 포지션이었고 나쁘지 않았다. 아무래도 포르투갈전보다 공격적으로 나갈 것 같다. 꼭 이겨야 하는 경기다. 포르투갈보다 더 공격적으로 가겠다고 밝혔다.

스포티비뉴스=비엘스코비아와(폴란드), 이종현 기자 / 임창만 영상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