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XID 하니, 정화가 5월 말 전속계약 종료 후 소속사를 떠난다.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EXID도 결국 마의 7년을 넘지 못했다. 

EXID 소속사 바나나컬쳐엔터테인먼트(이하 바나나컬쳐) 측은 2일 하니, 정화는 전속계약을 종료하고, 솔지, LE. 혜린은 재계약을 체결하고 회사에 남는다고 발표했다. 

EXID 멤버들은 재계약을 두고 회사와 오랜 논의를 이어왔다. 멤버들이 노래, 연기, 예능 등 앞으로 원하는 활동 분야는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EXID를 지키고 싶다는 뜻이 강했기에 대화에 대화를 거듭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팀 활동에 대한 강한 의지에도 결국 멤버들은 다른 길을 택했다. 

하니와 정화는 5월 말 전속계약 종료 후 새로운 소속사로 떠난다. EXID 측은 "하니와 정화는 회사와의 심도 있는 논의 끝에 양측 합의 하에 5월 말 전속계약 종료 후 각자의 목표를 위해 새로운 소속사를 찾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백종원의 3대 천왕', '정글의 법칙' 등 다양한 예능에서 활약을 펼쳐온 하니와 '웹툰히어로 툰드라쇼', '마스크' 등을 통해 연기자로 두각을 드러낸 정화는 가수 외에도 연기, 예능 등 다방면의 활동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 EXID 하니, 정화가 5월 말 전속계약 종료 후 소속사를 떠난다. ⓒ곽혜미 기자

솔지, LE. 혜린은 소속사에 남아 개인 활동에 매진한다. 팀의 메인 보컬이자 '복면가왕' 초대가왕으로 이미 가창력이 정평이 나 있는 솔지와 프로듀서로도 실력을 인정받은 LE는 뛰어난 보컬과 랩 실력이 돋보일 수 있는 솔로 앨범을 준비한다. 4차원 예능감으로 주목받은 혜린은 다양한 예능 출연에 집중할 계획이다. 

EXID 측은 하니, 정화의 재계약 불발에도 팀의 해체가 아니라고 강조했다. 소속사는 "팀 해체에 대해서는 생각하고 있지 않다"며 "멤버들 역시 그룹의 해체가 아닌 전환기를 맞아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고 있으며, 추후 다시 활동을 펼치기 위한 방법을 함께 강구 중"이라고 설명했다.  

EXID는 전속계약 종료를 앞두고 오는 15일 새 앨범을 발표한다. "해체 아닌 전환기"라고 강조했지만 이달 중순 발표하는 앨범을 끝으로 당분간 EXID 완전체 활동은 보기 힘들 것으로 보인다. 멤버들이 팀에 대한 애정이 큰 것은 사실이지만, 서로 다른 소속사에서 하나의 팀으로 활동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다만 가능성은 여전히 존재한다. 멤버들이 따로 또 같이 논의를 이어가며 마지막까지 끈끈한 우정으로 팀을 지키고자 했던만큼 EXID의 활동을 볼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도 있다. 

mari@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