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IA 선수단이 패배 뒤 팬들에게 고개숙여 인사하고 있다.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척돔, 신원철 기자] 공격도 수비도 5회에 터졌다. 5회초 5득점으로 경기를 뒤집은 KIA가 5회말 수비에서 다시 5점을 빼앗겼다. 연승으로 갈 수 있는 기회를 스스로 차버렸다.

KIA 타이거즈는 28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CAR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 경기에서 5-13으로 크게 졌다. 5회와 8회 각각 5실점하며 무너졌다.  

5회 공격만큼은 타격도 주루도 완전히 KIA 뜻대로 됐다. KIA는 5회에만 안타 5개와 볼넷 1개로 5점을 올리는 집중력을 발휘했다. 

선두 타자 박찬호가 중전 안타로 출루한 뒤 2루를 훔쳤고, 다음 타자 이명기가 볼넷을 골랐다. 안타를 칠 때마다 주자들의 추가 진루가 활발하게 이뤄졌다. 박준태는 5점째가 되는 적시타를 친 뒤 다시 2루를 훔쳐 스스로 득점권에 나갔다. 

그러나 5회말 수비에서 자멸했다. 홍건희가 무사 만루를 자초하더니 마운드에서 내려갔다. 무사 만루에서 임기준이 이정후를 삼진 처리하며 첫 고비는 넘겼다. 문제는 그 다음이었다. 바뀐 투수 김세현이 김하성과 제리 샌즈를 상대로 전부 땅볼 유도에 성공했으나 아웃카운트가 올라가지 않았다. 

임기준의 투입과 함께 재편된 내야에서 균열이 발생했다. 3루수로 들어간 황윤호가 김하성의 땅볼을 한 번에 잡지 못했고, 1루 송구는 빗나가버렸다. 1루수로 자리를 옮긴 안치홍은 샌즈의 유격수 땅볼에 김선빈의 송구를 받지 못하고 떨어트렸다. 

1실점으로 막을 수도 있는 상황에서 되려 5점을 빼앗긴 KIA는 다시 반격하지 못한 채 패배했다. 6회와 8회 추가점까지 빼앗겼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