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체티노 감독 ⓒ장우혁 통신원

[스포티비뉴스=맨체스터(영국), 장우혁 통신원]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이 손흥민에게 엄지를 세웠다. 비디오판독시스템(VAR)은 도입한 이상 믿어야 한다고 말했다.

토트넘은 18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맨시티와 2018-19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에서 1차전 합계 총합 4-4로 비겼다. 경기 시작 21분 만에 5골 난타전이 있었지만, 토트넘이 막판에 골을 넣으며 원정 다득점으로 4강 티켓을 손에 쥐었다.

토트넘 4강 진출에는 손흥민 맹활약이 있었다. 손흥민은 전반 초반 동점골과 역전골을 터트리며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포효했다. 맨시티전 멀티골로 챔피언스리그 12골을 기록했는데 우즈베키스탄 출신 막심 샤츠키흐가 디나모 키예프에서 넣은 11골을 넘는 순간이었다.

경기 후 포체티노 감독은 “VAR 장면을 돌려보진 않았다. VAR을 도입했으면 믿어야 한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챔피언스리그 4강에 갔다는 것이다. 오늘은 정말 중요한 순간 중 하나다”라고 말했다.

선수들을 향한 신뢰도 굳건했다. 포체티노 감독은 “시소코의 부상은 알 수 없다. 검사를 해봐야 한다. 축구는 재능만으로 하는 것이 어니다. 믿음과 정신력이 중요하다. 우리는 오늘 경기에서 그런 부분을 잘 보여줬다”라며 엄지를 세웠다.

챔피언스리그 4강 진출에 기여한 손흥민에게도 박수를 보냈다. 그는 “손흥민은 오늘 두 골을 넣었다. 정말 환상적이었다. 손흥민 플레이에 굉장히 행복하다. 아약스와의 경기는 서로가 굉장히 공격적인, 재밌는 경기가 될 것이다”라며 인터뷰를 끝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