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 환호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손흥민이 토트넘 챔피언스리그 4강 진출에 기여했다. 맨체스터 시티 원정에서 환상적인 마무리를 보였다. 현지에서도 손흥민을 향한 극찬이 쇄도했다.

토트넘은 18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맨시티와 2018-19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에서 1차전 합계 총합 4-4로 비겼다. 경기 시작 21분 만에 5골 난타전이 있었지만, 토트넘이 막판에 골을 넣으며 원정 다득점으로 4강 티켓을 손에 쥐었다.

토트넘 4강 진출에는 손흥민 맹활약이 있었다. 손흥민은 전반 초반 동점골과 역전골을 터트리며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포효했다. 맨시티전 멀티골로 챔피언스리그 12골을 기록했는데 우즈베키스탄 출신 막심 샤츠키흐가 디나모 키예프에서 넣은 11골을 넘는 순간이었다.

영국 현지에서도 손흥민 결정력에 엄지를 세웠다. 앨런 시어러는 영국 공영방송 ‘BBC’를 통해 “20야드에서 슈팅을 때렸다. 맨시티 골키퍼 에데르송에게 기회는 없었다. 이런 마무리가 있을까”라며 박수를 보냈다.

여기에 아시아인 챔피언스리그 최다골도 조명했다. ‘BBC’는 “이제 손흥민이 아시아인 챔피언스리그 최다 득점자가 됐다. 샤츠키흐의 11골을 넘고 챔피언스리그 역사를 썼다”라며 칭찬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