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장우영 기자, 영상 연예제작팀] 불법 촬영 성관계 영상 유포 혐의로 경찰에 입건된 가수 정준영이 포승줄에 묶여 유치장에서 법원의 결정을 기다립니다. 구속 여부 갈림길에 놓인 정준영은 어떻게 될까요.

정준영의 구속영장실질심사가 21일 오전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렸습니다. 정준영은 심사를 받기 위해 이날 오전 9시30분께 법원에 나타났는데요. 지난 14일 경찰 출석 때와 비슷한 옷차림이었습니다.

정준영은 이날 준비한 입장문을 읽었습니다. 혐의를 모두 인정하고, 피해자들에게 사과한다는 내용이었는데요. 정준영은 "용서 받을 수 없는 범죄를 저질렀다. 혐의를 모두 인정한다. 수사기관의 청구내용을 일체 다투지 않고 법원에서 내리는 판단을 겸허히 따르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자신으로 인해 직간접으로 피해를 입은 여성들에게 사과의 말도 전했습니다.

정준영의 영장실질심사는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오후 12시30분께 포승줄에 묶인 채로 나온 정준영은 준비된 호송 차량에 탑승한 뒤 유치장으로 떠났습니다. "죄송합니다"라는 말을 했을 뿐, 취재진의 질문에는 답하지 않았습니다.

정준영의 구속 여부는 이날 밤 늦게 또는 22일 새벽께 결정될 예정입니다. 정준영이 혐의를 모두 인정하고 있는 만큼 증거 인멸 및 도주 염려가 쟁점이 될 전망입니다.

정준영은 모바일 메신저 단체 대화방에 불법 촬영된 것으로 의심되는 영상을 유포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2015년 말부터 대화가 복원된 10개월 동안 피해 여성은 10명에 이르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정준영은 사회적 물의를 일으켰다면서 연예계 은퇴를 선언했습니다.

3년 전 같은 혐의로 피소됐지만 무혐의 처분을 받았던 정준영이기에 대중의 분노는 여전하고, 그의 구속 여부에 관심이 모아집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