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법 성관계 촬영 및 유포 혐의를 받고 있는 정준영에 대한 구속영장실질심사가 이뤄진다. 곽혜미 기자 khm@spotvnews.co.kr

[스포티비뉴스=장우영 기자] 불법 촬영한 성관계 영상을 유포한 혐의로 입건된 가수 정준영에 대한 구속영장 실질 심사가 이뤄진다.

21일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는 임민성 부장판사 심리로 정준영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가 열린다.

정준영은 현재 가수 승리 등과 함께 있는 모바일 메신저 단체 대화방에 불법 촬영된 것으로 의심되는 성관계 동영상을 유포한 혐의를 받고 있다.

정준영의 혐의는 성접대 의혹을 받고 있는 승리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드러났다. 대화가 복원된 2015년 말부터 10개월 동안 피해 여성만 10명으로 확인됐다. 해당 단체 대화방에 다른 연예인과 일반 지인들이 있어 피해 여성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 불법 성관계 촬영 및 유포 혐의를 받고 있는 정준영에 대한 구속영장실질심사가 이뤄진다. 곽혜미 기자 khm@spotvnews.co.kr

혐의가 불거지자 미국에서 예능 프로그램을 촬영하던 정준영은 지난 12일 모든 일정을 중단하고 귀국했다. 하루 뒤 정준영은 "모든 죄를 인정한다. 공인으로서 지탄 받아 마땅한 부도덕한 행위였고, 너무도 경솔한 행동이었다"고 사과하며 연예계 은퇴를 선언했다.

경찰은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정준영을 입건했다.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된 정준영은 지난 14일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 경찰은 '황금폰'을 포함해 휴대전화 3대를 임의제출 받은 것으로 알려졌고, 정준영의 자택을 압수수색했다. 이후 지난 17일 비공개로 소환해 다시 조사를 했다.

이후 경찰은 지난 18일 구속영장을 신청했고, 검찰은 19일 영장을 청구했다. 정준영이 혐의 대부분을 인정하고 있는 만큼 구속 여부는 법원의 증거인멸 및 도주 염려에 대한 판단에 달릴 것으로 보인다.

wyj@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