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진현

[스포티비뉴스=울산, 박주성 기자] 이진현은 아시안컵 출전을 원하고 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끌고 있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지난 11일부터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을 대비해 울산종합운동장에서 훈련을 시작해 20일까지 구슬땀을 흘릴 예정이다. A대표팀은 23세 이하 대표팀, 19세 이하 대표팀과 함께 울산에서 훈련을 진행하며 한국 축구를 위해 힘을 합치고 있다.

이진현은 18일 오전 1030분 팀 훈련을 앞두고 취재진 앞에 섰다. 먼저 그는 분위기는 좋다. 다들 잘 어울려 훈련이 즐겁다면서 다들 서로 잘 알고 있다. 잘하는 선수다. 훈련장에서 최선을 다하면서 선의의 경쟁을 하고 있다. 각자의 장점이 잘 보인다. 그런 부분들을 잘 활용해 경쟁을 하고 있다. 좋은 점이라고 생각한다. 경쟁을 하면서 서로 발전할 수 있다. 나는 여러 포지션을 뛸 수 있고, 왼발을 쓸 수 있다는 점을 보여주고 있다고 했다.

계속해서 그는 감독님이 여러 자리에 세우고 있다. 측면과 중앙을 오가고 있다. 연습경기에서도 처음에 측면, 다음에 중앙에 갔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아시안컵에 대해 기대감이 높다. 한국 축구 관심이 높아졌고 선수들 스스로도 그 관심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영권이 형 같은 고참 형들도 이것들을 강조하고 있다면서 최종명단에 대해 기대 안한다면 거짓말이다. 그것도 좋지만 훈련장에서 최선을 다하면서 감독님에게 내 모습을 보여주는 게 먼저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일문일답]

-전지훈련

분위기는 좋다. 다들 잘 어울려 훈련이 즐겁다.

-2선 경쟁

다들 서로 잘 알고 있다. 잘하는 선수다. 훈련장에서 최선을 다하면서 선의의 경쟁을 하고 있다. 각자의 장점이 잘 보인다. 그런 부분들을 잘 활용해 경쟁을 하고 있다. 좋은 점이라고 생각한다. 경쟁을 하면서 서로 발전할 수 있다. 나는 여러 포지션을 뛸 수 있고, 왼발을 쓸 수 있다는 점을 보여주고 있다.

-포지션

감독님이 여러 자리에 세우고 있다. 측면과 중앙을 오가고 있다. 연습경기에서도 처음에 측면, 다음에 중앙에 갔다.

-아시안컵

기대감이 높다. 한국 축구 관심이 높아졌고 선수들 스스로도 그 관심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영권이 형 같은 고참 형들도 이것들을 강조하고 있다.

-명단 발탁

기대 안한다면 거짓말이다. 그것도 좋지만 훈련장에서 최선을 다하면서 감독님에게 내 모습을 보여주는 게 먼저라고 생각한다.

-유럽 경험

경험하지 못한 팀들과 경쟁하면서 도움이 됐다. 템포 등 여러 부분에서 성인 대표팀에 올라올 수 있게 많은 도움이 됐다.

-피지컬 약점

작은 만큼 민첩한 부분을 이용하겠다. 감독님도 피지컬보다 속도나 패스를 강조하고 있어 살아남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벤투 감독

제일 좋아하는 축구를 하고 있다. 전술적인 축구에서도 패스 방향 등 디테일한 걸 강조해 우리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