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징야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대구, 유현태 기자] "운전 기사님들, 밥을 해주시는 '이모'님들 모두 생각난다. 우승 트로피, 개인상은 모든 사람들의 것이라고 생각한다."

대구FC는 8일 대구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시즌 KEB하나은행 FA컵 결승 2차전에서 울산 현대를 3-0으로 이겼다. 1,2차전 합계 5-1로 감격적인 첫 우승을 차지했다.

득점왕과 MVP를 석권한 세징야는 "이 순간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까. 기쁘다는 말밖에 할 게 없다. 어려운 상황에도 포기하지 않은 동료들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다. 매 경기 최선을 다해 준비한 것이 이런 결과로 이어졌다. 득점왕과 MVP를 모두 따낼 수 있었던 것은 감독님, 코칭스태프, 지원스태프, 동료들 덕분에 이런 영광을 누릴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이 영광을 혼자가 아닌 모두 함께 누리고 싶다"고 경기 소감을 말했다.

2부 리그에서 시작해 FA컵 우승까지 차지했다. 세징야는 "대구로 처음 왔을 때 했던 인터뷰가 기억난다. 대구에서 새로운 역사를 만들고 싶다고 했다. 그 인터뷰가 현실이 된 것 같아 기쁘다. 1부 리그에 승격하고 잔류하고 올해 비록 리그는 아니라도 컵 대회에서 우승해 의미가 크다. 구단과 새롭게 역사를 쓰고 있는 것 같아 기쁘다. 운전 기사님들, 밥을 해주시는 '이모'님들 모두 생각난다. 우승 트로피, 개인상은 모든 사람들의 것"이라면서 감사를 돌렸다.

세징야는 "외국인 선수들이 함께 시너지를 내서 잘했던 것 같다. 지난해 뛰었던 선수들이 없어 경기력으로 보여주지 못했다. 기존 선수들도 적응하지 못해 돌아간 상황이었다. 월드컵 이후 안드레 감독님을 중심으로 팀을 조직적으로 맞춰갔다. 조세, 에드가와 함께 맞춰가며 좋아졌다. 조세는 불행히도 부상에서 회복 중이고, 에드가와 호흡을 잘 맞춰가면서 잘해냈다. 이후 계획은 대구와 1년 계약이 남아 계획은 나중에 생각하고 싶다. 우승의 즐거움을 선수들하고 즐기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