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축구협회

[스포티비뉴스=울산, 박주성 기자] 열세를 인정한 겸손한대구FC는 강했다.

대구FC5일 오후 730분 울산문수축구경기장에서 열린 2018 KEB하나은행 FA컵 결승전 1차전에서 울산현대에 2-1 역전승을 거뒀다. 양 팀의 2차전은 오는 8일 오후 130분 대구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진다.

리그에서 상승세를 달리던 두 팀이 결승전에서 맞붙었다. 객관적인 전력은 울산이 앞섰다. 최강희 전북현대 감독도 선수단을 바꾸자고 농담까지 할 만큼 울산의 전력은 K리그 최정상급이다. 대표팀급 선수들도 많고, 외국인 선수들의 수준도 높다.

대구는 일찌감치 상대와 자신들의 차이를 인정했다. 그렇다고 기세에 눌린 것이 아니다. 전력이 강한 상대를 인정하고 자신들이 취할 수 있는 가장 합리적인 방법으로 축구를 펼쳤다. 그 결과는 대성공이었다.

선제골은 울산이 기록했다. 후반 4분 황일수가 터닝 후 그림 같은 중거리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원정에서 실점. 여기서 경기는 끝날 수 있었다. 대구는 곧바로 반격에 들어갔다. 결국 1분 뒤 세징야가 수비수를 앞에 둔 상황에서 예리한 슈팅으로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끝이 아니었다. 대구는 경기 막판 에드가가 몸을 날리는 헤딩 슈팅으로 경기를 뒤집었다. 골이 터지는 순간, 대구는 환호했고, 울산은 좌절했다. 이 그림은 경기를 지켜본 사람들이라면 모두 예상한 모습이었다.

울산은 경기 내내 주도권을 잡고 대구를 두드렸다. 대구는 끈끈한 수비로 울산의 공격을 막았고, 빠른 역습으로 상대를 괴롭혔다. 전력에서는 밀렸지만 전략에서는 앞섰다. 그렇게 대구는 적지에서 2골을 기록하며 승리까지 가져갔다.

경기 후 안드레 감독은 울산과 능력치를 비교하면 울산이 뛰어나다는 건 모두가 알고 있다면서 세징야, 에드가는 좋은 선수다. 하지만 이 선수들뿐만 아니라 전술적으로 준비한 부분을 누구도 빠짐없이 잘해냈다. 그것이 승리의 요인이라며 모든 선수를 칭찬했다.

승리에도 안드레 감독은 여전히 겸손하다. 그는 "상대는 울산이다. 원정 다득점이 도움은 되겠지만 고개를 숙이고 자세를 전과 다름없이 철저하게 준비하겠다. 경기 운영에 있어서 더 예민하게 해야 한다.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1차전 승리의 기쁨을 경계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