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에 패한 서울 ⓒ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서울월드컵경기장, 김도곤 기자] 명가 서울이 강등을 걱정해야 하는 처지가 됐다.

서울은 24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EB 하나은행 K리그1(클래식) 2018 37라운드 인천과 경기에서 0-1로 패했다. 승점 1점만 추가해도 되는 상황에서 뼈 아픈 패배를 당했다.

잔류 확정을 위해 승점이 필요한 서울은 초반부터 인천을 거세게 몰아붙였다. 초반에 윤주태와 박주영이 잇따라 기회를 잡았다. 하지만 오히려 선제골을 허용했다. 전반 7분 문전 혼전 상황에서 공을 제대로 걷어내지 못했고, 한석종에게 통한의 골을 허용했다. 이 골은 결승골이 됐다.

한 골만 더 넣어 비기기만 해도 되는 서울이었다. 내용에 상관 없이 일단 비겨야 잔류를 할 수 있었다.

인천은 후반에 라인은 더 깊게 내렸고 서울은 공격수들을 잇따라 투입했다. 수차례 골문을 두들겼지만 들어간 골은 없었다. 번번이 인천의 밀집 수비와 정산에 선방에 막혔다. 결국 승리의 여신은 인천의 손을 들었다.

경기 전 서울이 승점 40점으로 9위, 상주가 37점으로 10위, 인천이 36점으로 11위, 전남이 32점으로 최하위 12위였다. 서울은 비겨서 승점 1점만 추가해도 남은 경기에 상관없이 최소 10위를 확보, 잔류를 확정지을 수 있었다. 서울-인천전 2시간 후 치러진 상주의 경기 결과가 나와야 명확해지지만 이번 패배로 잔류를 장담할 수 없게 됐다. 자동 강등인 12위는 하지 않지만 남은 경기 결과에 따라 11위가 돼 승강 플레이오프를 치러야할 지도 모른다.

이 경기는 더구나 서울의 이번 시즌 마지막 홈 경기였다. 승점 1점만 추가해도 홈에서 잔류를 확정 짓고 비록 창단 첫 하위 스플릿으로 떨어진 해였지만 팬들에게 희망을 안겨줄 수 있었다. 하지만 끝내 서울은 팬들에게 승리는 물론 잔류 확정도 안기지 못하며 최악의 마지막 홈 경기를 치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