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벨기에를 꺾은 스위스 ⓒ EPA 연합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벨기에가 스위스에게 덜미를 잡혔다.

벨기에는 19일(한국 시간) 스위스 포르 아레나에서 열린 2018-19 유럽축구연맹(UEFA) 네이션스리그 리그 A 2조 스위스와 경기에서 2-5로 패했다. 비기기만 해도 조 1위를 확정하는 벨기에는 일격을 맞으면서 2위로 떨어졌다.

벨기에는 골키퍼에 쿠르투아 스리백에 알데르베이럴트, 콤파니, 보야타, 미드필드에 틸레만스, 비첼, 샤들리, 뫼니에, 공격에 아자르, 메르텐스, 토르강 아자르를 배치하며 베스트 라인업을 가동했다. 동생 아자르인 토르강 아자르를 빼면 베스트 라인업으로 나섰다.

초반 분위기는 나쁘지 않았다. 전반 2분 만에 토르강 아자르가 선제골을 넣으며 앞서 나갔다. 토르강 아자르는 전반 17분 틸레만스의 패스를 받아 다시 골을 넣으며 마르티네스 감독의 믿음에 보답했다.

벨기에의 기세는 여기까지였다. 이후 우후죽순으로 골을 허용하며 무너졌다. 전반 26분 로드리게스의 페널티킥 골로 추격을 시작한 벨기에는 전반 31분 세페로비치가 샤키리의 도움을 받아 골을 넣어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세페로비치의 활약은 계속됐다. 전반 44분 멀티골로 역전을 만들며 후반에 돌입했다.

후반에는 스위스가 주도권을 잡으며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엘베디가 후반 17분 추가골을 넣으며 대역전승의 정점을 찍었다. 벨기에는 미드필더 샤들리를 빼고 공격수 바추아이를 넣으며 추격의 고삐를 당겼지만 좀처럼 기회를 잡지 못하며 동점을 만들지 못했다.

경기 막판 스위스의 쐐기골이 연달아 터졌다. 후반 39분 세페로비치가 해트트릭을 완성하며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벨기에는 오리기까지 투입하며 기적을 바랐지만 일어나지 않았고, 리그 A 2조의 1위는 스위스가 차지했다.

▲ 벨기에에 역전승을 거둔 스위스 ⓒ EPA 연합


[영상] 스위스 vs 벨기에 ⓒ 스포티비뉴스 영상팀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