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일 오후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신한은행 MY CAR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 롯데 자이언츠의 경기에서 KIA 선발투수 임창용이 투구하고 있다. ⓒ KIA 타이거즈
[스포티비뉴스=광주, 박성윤 기자] KIA 타이거즈 선발투수 임창용이 12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 CAR KBO 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5⅓이닝 6피안타(1피홈런) 2볼넷 6탈삼진 3실점(2자책점)을 기록하고 마운드에서 내려갔다. 

임창용은 1회초 선두 타자 민병헌에게 좌전 안타를 맞으며 시작했다. 손아섭과 전준우를 외야 뜬공으로 묶은 임창용은 이대호 타석 때 폭투를 저질러 민병헌에게 2루를 내줬고 포수 김민식 송구 실책으로 민병헌이 3루까지 갔다. 2사 3루 위기에서 임창용은 이대호를 삼진으로 처리해 이닝을 끝냈다.

1회말 팀 타선이 3점을 뽑았다. 점수를 등에 업은 임창용은 2회초 채태인 문규현을 삼진으로 봉쇄했다. 전병우에게 우전 안타를 맞았으나 앤디 번즈를 좌익수 뜬공으로 막았다. 3회초에는 안중열 민병헌 손아섭을 상대로 삼자범퇴를 이끌었다.

4회초 임창용은 실점했다. 선두 타자 전준우에게 좌월 1점 홈런을 맞았다. 이대호 채태인을 범타로 막았으나 문규현에게 우익 선상으로 가는 2루타, 전병우에게 좌전 안타를 맞아 2사 1, 3루가 됐다. 임창용은 번즈를 우익수 뜬공으로 봉쇄해 추가 실점은 막았다.

5회초에는 2사를 만들고 위기를 맞았다. 손아섭에게 중견수 앞에 떨어지는 3루타를 맞았다. 중견수 로저 버나디나가 직선타로 만들기 위해 타구를 향해 달렸으나 포구에 실패해 공이 뒤로 빠졌다. 2사 3루 실점 위기에서 전준우를 볼넷으로 보낸 임창용은 이대호를 삼진으로 처리해 실점 위기를 넘겼다.

3-1로 앞선 가운데 임창용은 6회에 추가 실점했다. 선두 타자 채태인에게 볼넷을 줬다. 대주자 나경민이 들어왔다. 문규현을 우익수 뜬공으로 막았으나 전병우에게 우중간을 가르는 2루타를 허용했다.

임창용은 1사 2루에 마운드를 김윤동에게 넘겼다. 김윤동이 번즈를 상대로 유격수 땅볼을 유도했다. 유격수 김선빈이 수비 실책을 저질렀고 공은 외야로 흘렀다. 2루 주자 전병우는 3루를 돌아 득점했고 임창용은 3실점(2자책점)으로 경기를 마쳤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