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슬기와 이민아(오른쪽)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장슬기와 이민아가 대만을 흔들었다.

윤덕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여자 축구 대표 팀은 16(한국 시간) 인도네시아 팔렘방의 겔로라 스리위자야 스타디움에서 킥오프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여자 축구 A1차전에서 대만에 2-1 승리를 거뒀다.

한국은 4-1-4-1 포메이션을 꺼냈다. 최전방에 이금민을 두고 미드필드는 장슬기, 이민아, 지소연, 전가을이 출전했다. 수비형 미드필더로 홍혜지가 배치됐고 수비는 이은미, 심서연, 임선주, 김혜리가 나섰다. 골키퍼 장갑은 윤영글이 꼈다.

경기 주도권은 한국이 쥐었다. 그 중심에는 이민아와 장슬기가 있었다. 이민아는 특유의 간결한 플레이로 대만을 곤란하게 만들었다. 이민아는 폭넓게 움직이며 미드필더와 공격수 두 역할을 수행했다.

장슬기는 더욱 눈에 띄는 경기를 펼쳤다. 왼쪽 윙에 배치된 장슬기는 빠른 돌파와 드리블로 대만의 수비를 흔들었다. 대만 수비수들이 2-3명 가담해 공을 빼앗으려 했지만 장슬기를 막지 못했다. 장슬기는 돌파 후 날카로운 크로스로 득점 찬스를 만들었다.

결국 후반 8분 장슬기는 예리한 오른발 슈팅으로 상대 골망을 흔들었다. 공이 그물 사이로 빠져나가 득점 순간 애매했지만 골이 인정됐다. 이민아와 장슬기는 재빠른 움직임으로 대만의 수비를 흔들었다. 대만의 수비가 흔들리니 대만 팀 전체가 흔들렸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