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리의 골

▲ 손흥민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토트넘 홋스퍼가 개막전에서 승리를 거뒀다. 

토트넘 홋스퍼는 11일 오후 830(한국 시간) 잉글랜드 뉴캐슬에 위치한 세인트제임스 파크에서 킥오프하는 2018-19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라운드 개막전인 뉴캐슬 유나이티드 원정에서 2-1 승리를 거뒀다.

▲ ⓒ김종래 디자이너

선발명단: 기성용-손흥민, 나란히 벤치에서 대기

홈팀 뉴캐슬은 4-4-1-1 포메이션을 선택했다. 최전방에 호셀루가 섰고 페레스가 뒤를 받쳤다. 2선에는 케네디, 디아메, 셸비, 리치가 배치됐고 포백은 듀멧, 클락, 라셀레스, 예들린이 구성했다. 골문은 두브라브카가 지켰다.

원정팀 토트넘은 4-2-3-1 포메이션을 꺼냈다. 최전방에는 케인이 섰고 2선에 알리, 에릭센, 모우라가 배치됐다. 중원에는 시소코와 다이어가 호흡을 맞췄고 포백은 데이비스, 베르통언, 산체스, 오리에가 섰다. 골문은 요리스가 지켰다.

▲ 베르통언의 선제골

전반전: 화끈한 골 퍼레이드

경기 시작과 함께 데이비스의 강력한 슈팅이 나왔지만 벗어났다. 경기의 템포는 빨랐다. 전반 3분에는 페레스가 박스 안까지 파고들었지만 슈팅이 나오지 못했다. 전반 5분 모우라는 빠른 돌파 후 슈팅을 시도했지만 수비에게 막혔다. 전반 7분 토트넘의 선제골이 나왔다. 에릭센의 크로스를 산체스가 머리로 연결했고 베르통언이 마무리했다.

토트넘의 리드는 오래가지 못했다. 전반 10분 예들린의 크로스를 호셀루가 머리로 해결하며 경기는 다시 원점으로 돌아왔다. 이에 토트넘은 곧바로 추가골을 뽑았다. 전반 17분 오리에의 날카로운 크로스를 알리가 머리로 해결했다. 전반 23분 호셀루는 공을 받는 과정에서 통증을 호소하며 쓰러졌다.

전반 33분 케네디는 환상적인 돌파로 토트넘 진영을 흔들었지만 산체스와 몸싸움에서 밀려 넘어졌다. 전반 37분 케인의 크로스는 수비에 막혔다. 여기서 얻은 코너킥 상황에서 산체스가 헤딩으로 골문을 노렸지만 아슬아슬하게 나갔다. 이후 양 팀은 추가골을 기록하지 못하고 전반을 마쳤다.

▲ 뉴캐슬의 공격

후반전: 교체카드에도 경기는 그대로

후반 시작과 함께 뉴캐슬이 맹공을 퍼부었다. 후반 2분 디아메의 강력한 왼발 슈팅은 골대를 때렸다. 후반 5분 알리의 허벅지를 맞고 공이 골문으로 향했지만 정면으로 갔다. 후반 6분 골키퍼와 일대일 찬스를 맞은 케네디는 첫 터치가 살짝 길었고 빠르게 나온 요리스에게 막혔다. 후반 10분 시소코의 완벽한 슈팅은 두브라브카가 막았다.

토트넘은 계속해서 공격을 시도했다. 후반 11분 산체스는 발리 슈팅으로 골문을 노렸으나 크게 떴다. 후반 12분 호셀루는 다이어에게 위험한 태클을 범하며 경고를 받았다. 후반 13분 뉴캐슬은 호셀루를 빼고 신입생 론돈을 투입했다. 후반 14분 페레스는 페널티박스 안에서 강력한 슈팅으로 골문을 노렸지만 요리스에게 막혔다.

후반 22분 토트넘은 모우라를 빼고 뎀벨레를 투입했다. 뉴캐슬 역시 리치를 빼고 아추를 투입했다. 후반 30분 요리스는 빠른 판단을 통해 뛰어 나와 위험한 패스를 걷어냈다. 후반 33분 토트넘은 알리를 빼고 손흥민을 투입했다. 뉴캐슬은 무토를 투입했다. 후반 39분 론돈의 슈팅은 골대에 막혔다.

▲ 토트넘의 승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