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센 제이크 브리검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척돔, 신원철 기자] 넥센 오른손 투수 제이크 브리검이 개인 4연승에 도전한다. 

브리검은 18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고 있는 2018 신한은행 MYCAR KBO 리그 LG 트윈스와 경기에 선발로 나와 6이닝 5피안타 4볼넷 6탈삼진 3실점을 기록했다. 지난달 13일 한화와 홈경기부터 지지 않고 있다. 

1회 불안했지만 2회 커맨드를 찾았다. 1회 3실점 후 2회부터 마운드를 내려갈 때까지 추가 실점이 없었다. 그 사이 타선이 점수를 뒤집으면서 승리 요건까지 갖췄다. 

브리검은 1회 3실점했다. 1사 후 이천웅에게 좌전 안타, 박용택에게 몸에 맞는 공을 허용했다. 2사 후에는 아도니스 가르시아를 스트레이트 볼넷으로 내보냈다. 2사 후 갑작스럽게 스트라이크 존을 잃었다. 결국 2사 만루에서 채은성에게 3타점 싹쓸이 3루타를 맞았다.

2회부터는 평소의 브리검으로 돌아왔다. 2회 공 6개로 삼자범퇴에 성공한 뒤 3회는 안타 1개만 내주고 이닝을 마쳤다. 이천웅과 박용택을 연속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4회에는 2사 1루에서 자신의 실책으로 2, 3루에 주자를 보냈지만 이형종을 3루수 땅볼로 막았다. 

브리검은 4-3으로 앞선 5회를 볼넷 하나만 내주고 무실점으로 막아 승리 요건을 채웠다. 넥센은 5회말 장영석의 2점 홈런으로 6-3까지 점수 차를 벌렸다. 

퀄리티스타트가 걸린 6회에는 고비를 맞이했다. 1회처럼 갑자기 제구가 흔들려 채은성과 오지환을 연달아 볼넷으로 내보냈다. 브리거은 정상호를 삼진, 대타 서상우를 1루수 땅볼로 막은 뒤 이형종을 삼진으로 잡고 퀄리티스타트를 달성했다. 7회부터는 왼손 투수 오주원이 마운드를 지킨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