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 노진혁은 7일 롯데전 8회 밀어내기 볼넷으로 결승 타점을 기록했다.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창원, 신원철 기자] 6연패 위기에서 기사회생, NC가 바라던 '모멘텀'이 될 수 있을까. 

NC 다이노스는 7일 창원 마산구장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CAR KBO 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경기에서 5-4로 이겨 5연패에서 벗어났다. 8회초까지 3-4로 끌려가다 8회말 나성범의 동점 솔로 홈런을 시작으로 중심 타자들이 집중력을 발휘했다. 유영준 감독 대행 체제 첫 승이다. 

선발 로건 베렛이 고비를 넘지 못했다. 5회까지 무실점으로 선전하던 베렛은 3-0으로 앞서던 6회 1사 후 이대호에게 솔로 홈런을 맞았고, 이후 주자 2명을내보낸 뒤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두 번째 투수 배재환이 승계 주자는 물론이고 자신의 책임 주자 1명까지 홈으로 들여보내 점수 3-4가 됐다. 

NC는  1점 차로 끌려가는 상황에서도 필승조를 총동원했다. 그만큼 연패 탈출 의지가 강했다. 배재환이 7회 흔들리자 원종현이 마운드에 올라 1⅔이닝 3피안타 무실점으로 롯데 타선을 틀어막았다. 

8회 손아섭을 상대로 한 강윤구의 원포인트 기용이 실패하자 장현식까지 마운드에 올랐다. NC는 만루에서 이대호의 큰 타구를 중견수 김성욱이 잡아 위기를 모면했다.

호수비 뒤 공격에서 재역전했다. 선두 타자 나성범이 좌월 솔로 홈런으로 균형을 맞췄다. 스크럭스의 스트레이트 볼넷, 박석민의 우월 2루타로 주자 2, 3루가 되자 롯데는 권희동을 고의4구로 걸렀다. 진명호가 김찬형과 이원재를 삼진 처리하고 고비를 넘기는 듯했는데 결국 대타 노진혁이 볼넷을 골라 5-4가 됐다. 9회초 이민호가 1점 차 리드를 지키고 경기를 끝냈다. 

유영준 감독 대행 체제 첫 승이다. 감독 교체에도 쉽게 달라지지 않던 분위기가 첫 승으로 바뀔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