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 나성범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창원, 신원철 기자] NC가 6월 첫 승으로 5연패에서 벗어났다. 유영준 감독 대행 체제 세 번째 경기에서 얻은 첫 승이기도 하다. 롯데는 3연승에서 제동이 걸렸다.  

NC 다이노스는 7일 창원 마산구장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CAR KBO 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경기에서 5-4로 이겼다. 3-4로 끌려가던 8회말 나성범의 동점 솔로 홈런으로 균형을 이룬 뒤 2사 만루에서 노진혁의 밀어내기 볼넷으로 결승점을 올렸다. 

NC가 선취점을 냈다. NC는 5연패 기간 선취점이 단 1번에 그쳤다. 앞서는 상황 자체가 많지 않았던만큼 선취점은 팀 분위기를 바꿀 계기가 될 수 있었다. 1회 2사 1루에서 재비어 스크럭스가 가운데 담장을 직접 때리는 2루타로 2, 3루 기회를 만들었다. 박석민 타석에서 송승준의 폭투가 나오면서 공짜 점수를 얻었다.

2회에는 권희동의 우전 안타와 김찬형의 몸에 맞는 공으로 무사 1, 2루 기회를 얻었고 정범모가 희생번트로 주자를 하나씩 진루시켰다. 손시헌이 중견수 희생플라이를 치면서 2-0이 됐다. NC는 4회 상대 실책으로 1점을 더 얻었다.

5회까지는 NC의 흐름이었다. 롯데는 6회 저력을 발휘했다. 이대호가 베렛을 상대로 솔로 홈런을 쳐 추격을 시작했다. 2사 만루에서 대타 이병규가 밀어내기 볼넷으로 1점 차를 만들었고, 전준우가 2타점 적시타를 쳐 경기를 4-3으로 뒤집었다.

NC는 8회 재역전에 성공했다. 선두 타자 나성범이 좌월 솔로 홈런으로 균형을 맞췄다. 스크럭스의 스트레이트 볼넷, 박석민의 우월 2루타로 주자 2, 3루가 되자 롯데는 권희동을 고의4구로 걸렀다. 김찬형과 이원재가 삼진으로 물러났지만 결국 대타 노진혁이 볼넷을 골라 5-4가 됐다.

마지막은 이민호가 책임졌다. 9회 마운드에 오른 이민호는 1이닝 무실점으로 승리를 지켰다. 지난달 4일 KIA전 이후 첫 세이브이자 시즌 3호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