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수원, 김건일 기자] 6일 경기를 앞두고 하루 전 KIA와 경기를 떠올린 김진욱 KT 감독은 수비 실책에 아쉬워하면서 “울화통이 터진다”고 말했다.

감독의 이 마음을 아는 듯 모르는 듯 KT 수비는 6일 경기에서도 일을 냈다. 7회 심우준의 송구 실책으로 2-1이던 경기가 2-5로 뒤집혔다.

7일 수원케이티위즈파크에서 열린 KIA와 3차전에서 김 감독은 아예 주저앉았다.

0-2로 뒤진 8회 양현종이 내려간 뒤 기회를 잡았다. KIA 두 번째 투수 김윤동이 흔들렸다. 무사 1, 2루. 절호의 기회였다. 김 감독은 2루 주자를 김진곤, 1루 주자를 심우준으로 바꿨다. 빠른 주자를 활용해 최소한 동점을 해내겠다는 계산이었다.

그런데 오태곤이 희생번트를 시도했을 때 1루 주자 심우준이 달렸다. 2루 주자 김진곤은 3루로 달리려다가 말았다. 화들짝 놀란 김진곤은 2루로 귀루했지만 어느새 김민식의 송구가 2루에 도달했다. 무사 1, 2루가 1사 2루로 바뀌었다. 번트를 대지 않은 오태곤은 황당하다는 표정을 지었다. 이때 김 감독은 어이없음에 주저앉고 말았다.

감독을 황당하게 한 장면은 하나가 아니었다. 6회 선두 타자 박기혁이 2루타를 치고 무사 2루를 만들었는데 오태곤이 번트를 댔다가 KIA 포수 김민식에게 뜬공으로 잡혔다. 그 바람에 주자 2명이 한꺼번에 아웃됐다.

또 7회엔 황윤호의 타구를 3루수 황재균이 잡지 못하면서 기어코 3경기 연속 실책이 이어졌다.

KT는 1-2로 져 3연패에 빠졌다. 어쩌면 당연한 연패 행진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