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산 선발투수 이용찬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부산, 홍지수 기자] 두산 베어스 선발투수 이용찬이 승리 요건을 갖추고 투구를 마쳤다.

이용찬은 18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리고 있는 2018 신한은행 MY CAR KBO 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원정 경기에서 선발 등판해 6이닝 동안 3피안타 3탈삼진 1볼넷 무실점으로 호투했다.

1회 말 선두 타자 전준우를 3루수 앞 땅볼로 잡고 오윤석을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손아섭을 2루수 앞 땅볼로 처리하면서 이닝을 가볍게 끝냈다.

팀이 3-0으로 앞선 2회, 첫 타자 이대호를 3루수 앞 땅볼로 잡은 뒤 채태인에게 우익수 쪽 안타를 맞았다. 그러나 이병규를 우익수 뜬공, 앤디 번즈를 2루수 쪽 땅볼로 처리하면서 실점 없이 이닝을 넘겼다.

3회 들어 첫 타자 신본기에게 중견수 쪽 안타를 맞고 나종덕을 유격수 뜬공으로 처리했지만 전준우에게 중전 안타를 맞으면서 1사 1, 3루 위기가 있었다. 그러나 오윤석을 2루수 쪽 땅볼로 유도해 병살 플레이로 실점 위기를 넘겼다.

이용찬은 4화, 5회, 6회 모두 삼자범퇴 이닝을 만들면서 무실점 호투를 이어 갔다. 6회까지 모두 78개의 공을 던졌다. 팀이 4-0으로 앞선 7회에도 마운드에 오른 그는 첫 타자 손아섭에게 볼넷을 내준 뒤 김강률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모두 84개의 공을 던진 이용찬. 그는 시즌 4승째 기회를 잡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