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 왕웨이중 ⓒ NC 다이노스
[스포티비뉴스=신원철 기자] 20일, 약 3주 만에 실전에 복귀한 NC 왼손 투수 왕웨이중이 5이닝을 무실점으로 막고 승리 요건을 갖췄다. 

왕웨이중은 18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CAR KBO 리그 KT 위즈와 경기에 선발로 나와 5이닝 3피안타 1볼넷 4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했다. 6-0으로 앞선 6회 원종현으로 교체됐다. 

왕웨이중은 지난달 28일 두산전에서 6⅔이닝 1실점으로 시즌 3승(1패) 째를 거둔 뒤 어깨와 팔꿈치 피로감으로 휴식을 취했다. 지난해까지 메이저리그와 마이너리그에서 불펜 투수로 던졌던 선수라 무리시키지 않겠다는 벤치의 판단이 있었다. 

1회를 공 10개로 마쳤다. 정현을 2루수 땅볼로, 멜 로하스 주니어를 1루수 뜬공으로 막은 다음 박경수를 2루수 땅볼 처리했다. 

1회를 손쉽게 마친 왕웨이중, 그러나 4-0 리드를 잡은 2회 제구가 흔들렸다. 1사 후 유한준을 3루수 실책으로, 황재균을 좌전 안타로 내보낸 뒤 이해창에게 볼넷을 내줬다. 1사 만루에서 오태곤을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운 뒤, 2사 만루에서 이창진을 3루수 땅볼로 막아 위기를 넘겼다. 

3회에 이어 4회도 호투가 이어졌다. 왕웨이중은 3회 정현과 로하스, 박경수를 상대로 삼자범퇴 이닝을 만든 뒤 4회 윤석민-유한준-황재균 중심 타자들을 모두 잡았다. 

5회에는 2사 후 이창진과 정현에게 연속 안타를 맞았지만 로하스를 투수 땅볼로 처리했다. 다리 사이로 빠지는 공을 글러브로 막아냈다. 이 호수비를 끝으로 임무를 마쳤다. NC는 6회초까지 6-0으로 앞서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