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릭 라멜라(왼쪽)와 손흥민(오른쪽)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은 맨체스터 시티전에서 인상을 남기지 못한 에릭 라멜라를 대신해 손흥민을 다시 부를 것

토트넘 홋스퍼는 오는 18일 오전 345(한국 시간)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커뮤니티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7-18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5라운드서 브라이튼을 상대한다. 현재 토트넘은 승점 67점으로 리그 4, 브라이튼은 승점 35점으로 13위다.

토트넘은 이번 경기가 중요하다. 최근 맨체스터 시티에 패하며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에 진출할 수 있는 4위권이 불안해졌기 때문이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은 과감하게 손흥민을 벤치에 앉히고 에릭 라멜라를 선택했지만 이는 실패로 돌아갔다.

현지 언론들은 라멜라의 부진을 회상하며 손흥민의 출전을 예상하고 있다. 영국 언론 ‘90min'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은 맨체스터 시티전에서 인상을 남기지 못한 에릭 라멜라를 대신해 손흥민을 다시 부를 것이라고 밝혔다.

영국 ‘MAD ABOUT EPL' 역시 라멜라는 지난 주 효과적인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다. 따라서 왼쪽 측면은 손흥민으로 대체될 가능성이 있다. 크리스티안 에릭센은 오른쪽 측면에서 활약을 이어갈 예정이다고 전망했다.

다수의 현지 언론들은 손흥민의 선발출전을 예상하고 있다. 축구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는 토트넘이 4-2-3-1 포메이션을 바탕으로 전방에 케인, 2선에 손흥민, 크리스티안 에릭센, 루카스 모우라가 배치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영국 언론 런던 스탠다드 이브닝 뉴스역시 손흥민을 선택했다. 이 언론은 토트넘이 케인, 손흥민, 델레 알리, 에릭센, 무사 뎀벨레, 빅터 완야마, 벤 데이비스, 얀 베르통언, 다빈손 산체스, 세르지 오리에, 휴고 요리스로 선발 라인업을 꾸릴 것으로 예상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