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또 막히냐' 스털링(왼쪽)의 슛과 막아내는 트리피어, 그리고 바라보는 요리스.
[스포티비뉴스=유현태 기자] 공격 과정은 좋지만 골로 마무리하는 것이 약하다. 라힘 스털링을 향한 맨시티 팬들의 마음은 '애증'이 아닐까.

맨체스터시티는 15일(한국 시간) 영국 런던 웸블리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18시즌 프리미어리그 34라운드 토트넘과 경기에서 3-1로 이겼다.

주제프 과르디올라 감독은 지난 라운드 맨체스터유나이티드전에서 부족한 골 결정력을 보였던 라힘 스털링을 다시 한번 선발로 출격시켰다. 스털링은 전반전에만 2-0으로 앞서는 상황에서 3차례 결정적인 기회를 허공에 날렸다. 맨유의 숨통을 끊을 수도 있는 중요한 순간에 실수를 저질렀다. 결국 경기는 2-3으로 뒤집혔고 맨시티는 시즌 첫 연패를 기록했다. 슛까지 만드는 과정에서 움직임은 좋았기에 더욱 아쉬웠을 터.

토트넘전에서도 선발 출격한 스털링은 가벼운 몸놀림을 뽐냈다. 물론 공격 전개 과정에서만. 또 골 결정력에서는 문제를 노출하면서 아슬아슬한 경기 양상을 연출했다.

전반 3분 만에 토트넘의 골대가 흔들렸다. 스털링이 시작이었다. 절묘하게 오른쪽 측면을 파고들어 크로스를 올렸고 르로이 사네가 발리슛으로 연결한 것이 골대를 때리고 튀어나왔다. 위고 요리스 골키퍼가 손쓸 수 없는 골문 구석이었지만 득점과 연결되지는 않았다. 

전반 24분엔 페널티킥을 얻었다. 중원에서 원터치패스를 이어 가면서 압박을 피하자, 스털링이 재빨리 왼쪽 측면으로 침투했다. 발앞에 스루패스가 투입됐고 황급히 뛰어나온 요리스 골키퍼에게 걸려넘어졌다. 일카이 귄도안이 정확하게 페널티킥을 처리했다.

문제는 후반전이었다. 부정확한 마무리로 차이를 벌리는 데 실패했다. 미묘하게 슈팅 타이밍이 늦어져 승리에 쐐기를 박지 못했다. 후반 26분 요리스 골키퍼를 제치긴 했지만, 공을 끌다가 결국 득점에 실패했다. 주제프 과르디올라 감독도 분통을 터뜨렸다. 

결국 골을 터뜨리긴 했다. 스털링은 후반 27분 코너킥 상황에서 득점을 기록했다. 제주스의 슛을 요리스가 걷어내자 곧장 슛을 때려 골망을 흔들었다. 리드를 2골로 벌리는 중요한 골이었다.

경기력은 좋다. 다만 골로 말한다는 축구에서 결정적인 기회에 마침표를 찍지 못한다. 그래도 스털링의 골로 우승까지 1경기를 남겼다. 스털링은 이번 시즌 17골을 기록하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