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극적인 득점을 기록한 호날두

[스포티비뉴스=이종현 기자] 팀을 극적으로 구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3, 레알 마드리드)가 팀 내 최고 평점을 받았다.

레알은 12일 오전 3시 45분(한국 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린 2017-18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유벤투스와 경기에서 1-3으로 졌지만, 1, 2차전 합계 4-3으로 4강행에 올랐다. 호날두가 후반 추가 시간 극적인 페널티킥 득점으로 팀을 구했다. 

경기가 요동쳤다. 하루 전 '로마의 기적'처럼 1차전 3골 차로 밀린 유벤투스가 전반에만 2골을 기록했다. 주인공은 만주키치였다. 만주키치는 전반 시작 76초 만에 사미 케디라의 크로스를 머리로 해결했다. 

레알이 강팀답게 흐름을 찾았지만, 마무리는 없었다. 잔루이지 부폰 골키퍼가 가레스 베일과 이스코의 결정적인 슛을 막았다. 전반 37분 만주키치가 다시 빛났다. 스테판 리슈타이너의 크로스를 높게 뛰어 머리로 받았다. 전반에만 2골을 넣은 만주키치의 활약이 단연 빛났다.

레알은 후반 마르코 아센시오, 루카스 바스케스를 투입했다. 전형에도 변화를 줬다. 경기력은 꾸준히 상승했다. 하지만 득점은 유벤투스가 기록했다. 후반 15분 케일로르 나바스가 제대로 처리하지 못한 볼을 블레이즈 마투이디가 우겨넣었다. 

이대로 끝나면 연장전인 상황. 유벤투스의 기세가 워낙 좋아 레알도 부담스러운 연장전 일정이 될 수 있었다. 하지만 레알엔 호날두가 있었다. 후반 추가시간 바스케스가 얻어낸 페널티킥을 득점했다. 

통계전문업체 '후스코어드닷컴'은 호날두에게 평점 7.7점을 부여해 팀 내 최고 평점을 줬다. 멀티 골을 기록한 만주키치는 두 팀 통틀어 가장 높은 8.6점을 받았다.


[영상][UCL] '3연패를 향해' 호날두 8강 2차전 활약상 ⓒ스포티비뉴스 영상팀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