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 내내 조용했지만 확실한 마무리를 보여준 살라.
[스포티비뉴스=유현태 기자] 수비 실수를 저지른 맨체스터시티는 자멸했고, 리버풀은 찾아온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리버풀은 11일(한국 시간) 영국 맨체스터 에티하드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18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에서 2-1로 승리를 거뒀다. 1,2차전 합계 5-1로 승리하고 10년 만에 4강 진출을 확정했다.

전반 2분 만에 가브리엘 제주스에게 실점했다. 전반 42분엔 르로이 사네의 골이 취소되는 행운도 있었다. 오프사이드가 선언됐지만 사실 로리스 카리우스의 펀칭이 제임스 밀너에게 맞고 굴절된 상황. 오프사이드가 선언될 상황이 아니었다.

맨시티의 추격 흐름이 어긋나기 시작했다. 그리고 집중력이 떨어진 것이 경기에서 나타났다. 그리고 리버풀은 그 빈틈을 놓치지 않았다. 후반 11분 사디오 마네가 수비수 다리 사이로 공을 빼면서 단숨에 페널티박스 안으로 돌격했다. 여기서 실수가 나왔다. 끝까지 수비수가 따라붙었고 에데르송 골키퍼가 전진해 공을 손으로 잡으려고 했지만, 공을 흘리고 말았다. 경기 내내 조용했던 모하메드 살라가 놓치지 않고 골을 만들었다.

후반 32분의 실수는 패배를 확정했다. 니콜라스 오타멘디가 호베르투 피르미누에게 공을 빼앗겼다. 리버풀의 전방 압박이 만든 결과. 피르미누는 직접 골대 앞까지 전진해 구석을 찔렀다. 리버풀이 맨시티에 3연패를 안기는 순간이었다.

1차전에서도 수비진에서 공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면서 리버풀이 선제골을 기록했다. 카일 워커의 몸에 맞고 흐른 것이 빌미가 돼 살라가 선제골을 터뜨렸다.

수비진에서 맨시티가 집중력을 발휘하지 못한 것이 결국 챔피언스리그 8강 문턱에서 무너지는 이유가 됐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