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 ⓒ연합뉴스 AP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손흥민(26, 토트넘 홋스퍼)이 아쉬운 평점을 받았다.

토트넘 홋스퍼는 7일 오후 11(한국 시간365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18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3라운드 스토크 시티 원정서 2-1 승리를 거뒀다이로써 토트넘은 승점 67점으로 1경기를 덜 치른 3위 리버풀과 어깨를 나란히했다.

토트넘은 4-2-3-1 포메이션이다. 케인이 전방에 섰고 손흥민, 알리, 에릭센이 2선에서 호흡을 맞췄다. 중원은 뎀벨레와 완야마가 담당했고 포백은 로즈, 베르통언, 산체스, 오리에가 구성했다. 골문은 요리스가 지켰다.

손흥민은 오랜만에 측면으로 돌아왔다. 케인이 부상으로 쓰러진 후 최전방을 책임졌지만 케인이 부상에서 돌아오자 손흥민은 자연스럽게 측면으로 돌아왔다. 손흥민은 최전방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선수지만 제자리는 측면이다. 

하지만 이번 경기는 아쉬웠다. 손흥민은 전반 22분 일대일 찬스를 만들었지만 슈팅은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이후에도 좋은 기회를 만들었으나 수비수의 결정적인 태클로 좋은 기회는 사라졌다. 그렇게 손흥민은 후반 22분 에릭 라멜라와 교체됐다.

경기 후 축구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에 따르면 손흥민은 2개의 슈팅을 시도했고 1개가 유효슈팅으로 기록됐다. 손흥민은 6.33점으로 팀 내에서 4번째로 낮은 점수를 받았다. 선발 중에서는 2번째로 낮은 점수다. 가장 낮은 선수는 휴고 요리스로 5.3점, 다음은 에릭 다이어 5.9점, 시소코 6점, 라멜라 6점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