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 왕웨이중 ⓒ NC 다이노스
[스포티비뉴스=창원, 신원철 기자] 'KBO 첫 대만 출신 선수' 타이틀을 보유한 NC 왼손 투수 왕웨이중이 팀에 개막전 승리를 안겼다. 

NC 다이노스는 24일 창원 마산구장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CAR KBO 리그 LG 트윈스와 경기에서 4-2로 이겼다. 선발 왕웨이중이 7이닝 6피안타 1볼넷 6탈삼진 1실점으로 호투하고 데뷔전 승리를 챙겼다. 타선에서는 2번 타자 노진혁이 3타수 3안타 1볼넷을 기록하며 물꼬를 텄고, 재비어 스크럭스가 1점 차 앞선 8회 솔로 홈런으로 '축포'를 터트렸다. 

올 시즌 팀을 이끌 에이스가 등판한 경기답게 투수전이었다. 양 팀 선발투수 모두 퀄리티스타트를 기록했다. 왕웨이중이 7이닝 1실점으로 판정승. 그러나 LG 타일러 윌슨도 6이닝 5피안타 3볼넷 7탈삼진 2실점으로 그에 버금가는 호투를 펼쳤다.  

LG는 2회 아도니스 가르시아와 김현수의 연속 안타로 무사 1, 3루 기회를 잡았다. 김현수의 짧은 중전 안타 때 1루에 있던 가르시아가 과감하게 3루까지 뛰었다. 유지현 수석 겸 3루 주루 코치의 사인에 빠르게 반응한 결과다. 가르시아는 채은성의 좌익수 희생플라이 때 홈을 밟았다.

NC는 3회 역전했다. 선두 타자 박민우의 볼넷에 이어 노진혁의 좌전 안타가 나왔다. 3번 타자 나성범 타석에서 폭투가 나오면서 무사 2, 3루 기회가 왔다. 나성범이 3루수 땅볼로 3루 주자 박민우를 불러들였고, 재비어 스크럭스가 중견수 희생플라이로 경기를 뒤집었다.

소강 상태로 흘러가던 경기는 8회 NC 쪽으로 기울었다. 스크럭스가 신정락의 직구를 받아쳐 좌중간 담장을 넘겼다. NC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권희동의 2루타에 이은 김성욱의 1타점 적시타로 3점 차까지 달아났다.

NC는 9회초 김진성이 LG 임훈에게 솔로 홈런을 맞았지만 강윤구(⅓이닝)와 원종현(⅔이닝)이 뒷문을 닫았다. 

LG는 류중일 감독의 취임 후 첫 경기에서 접전을 벌였으나 끝내 승리하지는 못했다. KBO 리그 첫 경기에 나선 가르시아는 3타수 1안타 1볼넷 1삼진을, KBO 리그 복귀전을 치른 김현수는 4타수 1안타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