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 왕웨이중 ⓒ NC 다이노스
[스포티비뉴스=창원, 신원철 기자] 시범경기에서의 부진은 잊어도 될 만큼 훌륭한 투구였다. NC 왼손 투수 왕웨이중이 24일 창원 마산구장에서 열리고 있는 2018 신한은행 MYCAR KBO 리그 LG 트윈스와 개막전에 선발 등판해 7이닝 동안 89구로 상대 타선을 무력하게 만들었다. 7이닝 6피안타 1볼넷 6탈삼진 1실점으로 개막전이자 데뷔전에서 승리를 챙겼다. 

1회 공 9개로 삼자범퇴에 성공했다. 안익훈과 양석환을 상대로 구위를 자랑했다. 두 선수 모두 땅볼 아웃. 이어 박용택을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2, 3회에는 구위로 위기를 넘겼다. 2회에는 무사 1, 3루 위기에서 단 1점만 허용했다. 아도니스 가르시아-김현수에게 연속 안타를 맞고 무사 1, 3루에 몰렸지만 채은성의 희생플라이에 1실점하는 것으로 이닝을 마쳤다. 손해보는 장사가 아니었다. 

3회에는 오지환과 안익훈에게 연속 안타를 허용했다. 양석환과 박용택 등 상위 타순을 상대해야 하는, 2회보다 더 큰 위기였다. 그러나 왕웨이중은 양석환을 3구 삼진으로 돌려세운 뒤 박용택을 초구에 유격수 병살타로 잡았다. 

수비 도움도 받았다. 4회 1사 2루에서는 채은성의 직선타에 2루 주자 가르시아까지 잡는 더블플레이가 나왔다. 5회에는 중견수 이종욱과 유격수 손시헌이 릴레이 송구로 2루 주자 강승호의 3루 진루를 막아 왕웨이중의 부담을 덜어줬다. 왕웨이중은 7회를 탈삼진 2개 포함 삼자범퇴로 장식하며 임무를 마쳤다. 

직구 최고 구속은 142~152km가 찍혔다. 7회 김현수를 헛스윙 삼진 처리한 몸쪽 직구가 146km였다. 90구 근처까지 구속을 유지했다. 슬라이더(43구)를 직구 이상으로 많이 던졌고, 체인지업(10구)과 커브(4구)도 던졌다. 

NC는 왕웨이중의 힘 있는 투구를 앞세워 4-2로 LG를 꺾었다. KBO 첫 대만 출신 외국인 선수 타이틀을 가진 왕웨이중은 개막전 승리투수라는 이력을 추가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