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쉬 린드블럼 ⓒ두산 베어스

[스포티비뉴스=김민경 기자] 두산 베어스가 7일 일본 미야자키 소켄구장에서 2차 캠프 마지막 청백전을 진행했다. 백팀이 조쉬 린드블럼과 조수행의 활약을 앞세워 청팀을 6-1로 이겼다.

청팀의 라인업은 허경민(3루수)-김재호(유격수)-박세혁(우익수/4회부터 백팀 포수로 이동)-김재환(좌익수)-양의지(포수)-오재원(2루수)-국해성(1루수)-김민혁(지명타자)-정진호(중견수)-양종민(지타)으로 구성했다. 선발 투수로 린드블럼이 마운드에 올랐다. 

백팀은 조수행(우익수)-류지혁(유격수)-박건우(중견수)-오재일(1루수)-지미 파레디스(지명타타)-최주환(2루수)-백민기(좌익수)-신성현(3루수)-장승현(포수) 순으로 나섰으며, 유희관이 선발 투수로 등판했다. 
 
선취점은 백팀의 몫이었다. 1회말 선두타자 조수행이 3루선상 2루타를 뽑아낸 후 후속타자 류지혁의 볼넷과 박건우의 좌월 2루타로 조수행을 홈으로 불러 들였다. 이어 타석에 들어선 오재일이 우전안타로 2점을 더 추가했다. 

백팀의 화력은 멈추지 않았다. 2회말 선두타자로 나선 백민기가 유희관을 상대로 좌월 솔로 홈런을 터뜨렸다. 4회말에도 선두타자 박세혁이 청팀의 바뀐 투수 후랭코프의 공을 가운데 담장으로 넘겨버리며 5대1로 스코어를 벌렸다. 5회말에는 선두타자 조수행이 중전안타로 출루해 2루를 훔쳤고, 4번 타자 오재일이 우전 적시타로 한 점을 더 달아나며 사실상 승부를 결정지었다.

▲ 조수행 ⓒ두산 베어스

조수행은 백팀 톱타자로 나서 3타수 3안타 2도루 2득점으로 펄펄 날으며 경기 MVP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백팀 4번 타자 오재일이 3타수 2안타 3타점, 4회부터 백팀으로 팀을 옮긴 박세혁이 3타수 2안타 1홈런 1타점으로 활약했다. 

특히 이날 경기에서는 백팀 선발 린드블럼의 호투가 빛났다. 1회초를 가볍게 삼자범퇴로 돌려서운 그는 3이닝 동안 탈삼진 4개를 곁들이며 청팀 타선에 단 한차례의 출루도 허용하지 않았다. 최고 146km/h의 직구를 비롯해 커터, 체인지업, 커브, 슬라이더 등 다양한 구종을 점검했다. 이날 현장에서 지켜본 구단 관계자들은 구위와 제구 모두 캠프 기간 중 가장 좋았다며 엄지를 치켜 세웠다.
 
4회초 부터 백팀의 두번째 투수로 올라온 장원준 역시 3이닝 동안 3피안타 3탈삼진 1실점으로 좋은 투구 내용을 선보였다. 청팀에서는 유희관(3이닝 6피안타 2탈삼진 4실점)과 세스 후랭코프(3이닝 4피안타 3탈삼진 2실점)가 마운드에 올라 투구 감각을 조율했다.

두산은 8일 일본 미야자키 소켄구장에서 마지막 연습을 진행한 후 9일 아시아나항공 OZ157 편으로 귀국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