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센에서 새출발하게 된 왼손 투수 박성민 ⓒ 롯데 자이언츠
[스포티비뉴스=홍지수 기자] 넥센 히어로즈의 선택은 롯데 자이언츠의 '좌완 영건' 박성민(20)이었다. 미래가 기대되는 선수로 평가했다.

넥센은 '지난 10일 오전 FA 채태인(36)과 계약 기간 1+1년, 계약금 2억 원, 연봉 2억 원, 옵션 매년 2억 원 등 총액 10억 원에 FA 계약을 체결했고, KBO 승인 절차를 완료한 12일 오전 롯데 왼손 투수 박성민과 1대1 트레이드를 했다'고 12일 발표했다.

넥센 유니폼을 입게 된 박성민은 울산공고를 졸업하고 2017년 신인 드래프트 2차 4라운드(전체 33순위)에서 롯데에 지명된 유망주다. 지난 시즌 퓨처스리그에서 7경기에 등판해 1승 4패, 평균자책점 9.11을 기록했다.

아직 보여준게 없는 선수지만 미래가 기대되는 선수라는 평가가 따른다. 롯데 스카우트 팀 관계자는 "박성민은 고등학교 2학년 때 투수로, 팔꿈치 통증으로 타자로 전향한 3학년때 재능을 보여준 선수다. 2학년 때 많이 봤는 데 투구 능력이 좋은 선수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발이 빠르지는 않지만 타격 능력도 있는 선수였다. 팔꿈치 통증이 있었으나 걱정할 점은 아니다. 투수로 활약하기에 무리가 없다. 이제 시작 단계다. 프로 선수면 그 정도는 안고 가는 부문이다"고 설명했다.

박성민을 선택한 넥센의 고형욱 단장은 "박성민의 발전 가능성을 높게 봤다"면서 "내년이나 내후년에 프로에서 잘 던져줄 수 있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