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브라위너의 부상
[스포티비뉴스=유현태 기자] "끔찍한 도전이었다. 더 브라위너가 어느 정도 속도를 내고 있을 때, 정강이 높이로 들어간 심각한 공격이었다. 펀천이 옐로카드만 받은 것은 행운일 것이다." -英 가디언

맨체스터시티는 31일(한국 시간) 영국 런던 셀허스트파크에서 열린 2017-18시즌 프리미어리그 21라운드 크리스탈팰리스와 경기에서 득점 없이 비겼다.

맨시티의 연승 행진에 맞선 팰리스가 예상보다 강수를 뒀다. 4-3-3 전형으로 나섰고 전방부터 맨시티를 압박하면서 '맞서 싸우기'를 선택했다. 팰리스의 전략이 적절했다. 팰리스는 공을 빼앗은 뒤 단순하게 중앙의 베테케의 머리를 향해서 또는 측면으로 넓게 벌린 자하에게 연결하면서 단순하게 공격을 전개했다.

팰리스는 수비적으로도 단단했다. 수비수들이 슈팅마다 몸을 던져 막았고, 최후의 순간엔 웨인 헤네시 골키퍼가 선방했다. 그리고 마지막 순간 기회를 잡았다. 후반 추가 시간 자하가 오른쪽 측면에서 스털링에게서 페널티킥을 얻어냈다. 하지만 에데르송 골키퍼가 루카 밀리보예비치의 페널티킥을 막아냈다.


페널티킥 선방 뒤 지켜보던 이들의 눈쌀을 찌푸리게 하는 장면이 나왔다. 맨시티는 페널티킥 선방 직후 역습으로 즉시 전환했다. 패스를 연결하던 케빈 더 브라위너에게 제이슨 펀천이 태클을 시도했다. 발이 무릎까지 올라올 정도로 높았고, 더 브라위너의 뒤에서 무리하게 시도된 태클이었다. 조너선 모스 주심은 옐로카드를 줬지만, 더 브라위너와 펀천 모두 들것에 실려 피치를 떠나야 했다. 태클의 피해자는 물론 가해자 본인까지 다쳤다.

연승 마감보다 더 뼈아픈 것은 더 브라위너의 이탈이다. 영국 매체 '미러'는 "경기 뒤 더 브라위너는 괜찮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보도했다. 일단 장기 부상은 피한 것으로 보이지만 당장 3일 예정된 왓포드전 출전은 미지수다. 

더 브라위너는 이번 시즌 공격 포인트 15개를 기록하고 있는 선수. 그리고 공격 전반과 활발한 전방 압박을 이끄는 키플레이어로 맨시티의 상승세를 이끈 주인공이다. 이번 시즌 리그에서 18승 2무를 올렸고,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 리그를 1위로 통과하는 등 절정의 경기력과 결과를 내던 맨시티엔 패배보다도 더 아찔한 사건이었다.

'미러'에 따르면 전직 심판 그레엄 폴은 펀천의 태클을 두고 완벽한 퇴장 장면이라고 주장했다. 펀천의 승리욕 때문에 맨시티가 억울한 결과를 받아들었다. 승패의 세계에서 승리가 가장 중요한 가치일 수도 있다. 하지만 잊지말아야 할 것. 피치에서 맞서는 상대는 그저 적이 아닌 하나의 사람, 그리고 동업자라는 것이 아닐까.

[영상][PL] 맨시티, 연승 마감보다 아픈 줄부상 ⓒ스포티비뉴스 고륜혁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