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김민경 기자, 영상 임창만 기자] 우리카드가 완벽했던 흐름을 끝까지 이어가지 못했다. 우리카드는 24일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17~2018시즌 V리그 남자부 대한항공과 2라운드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0-3(26-28, 24-26, 20-25)으로 졌다.

핫 포커스

시작은 완벽했다. 1세트 대한항공 세터 한선수와 공격수들의 호흡이 흔들리는 사이 5-0으로 치고 나갔다. 세트 중반까지도 5점 차 리드를 유지하고 있었다. 김상우 우리카드 감독은 "늘 시작이 늦었는데, 오늘(24일)은 시작부터 준비한 플레이를 잘했다"고 되돌아봤다.

좋은 분위기는 오래가지 않았다. 대한항공이 서브를 공격적으로 넣자 리시브 라인이 흔들리기 시작했다. 설상가상으로 레프트 최홍석이 막하기 시작했다. 16-13에서는 가스파리니에게 2연속 블로킹을 당했고, 17-15에서는 정지석에게 가로막혔다. 이때 분위기가 대한항공으로 넘어가기 시작했다. 그리고 듀스 접전 끝에 1세트를 내주면서 경기 판도가 완전히 뒤집혔다.

파다르는 고군분투했지만, 레프트 쪽에서 풀리지 않았다. 김 감독은 최홍석과 한성정이 공격과 리시브에서 흔들리자 나경복, 신으뜸, 김정환을 투입하며 분위기 반전을 노렸다. 그러나 서브에서 0-11로 완패할 정도로 리시브가 무너지면서 끝내 흐름을 바꾸지 못했다. 

센터 조근호의 활약은 고무적이었다. 조근호는 블로킹 5개를 포함해 8점을 뽑았다. 김 감독의 센터진 고민을 조금은 덜어준 활약이었다. 블로킹 능력이 가장 뛰어난 구도현은 허벅지 부상으로 3라운드 중반까지 복귀가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조근호가 꾸준히 중앙에서 버틴다면 우리카드에 큰 힘이 될 수 있다.

▲ 유광우, 크리스티안 파다르, 조근호(왼쪽부터) ⓒ 곽혜미 기자
감독의 평가

승장 - 박기원 대한항공 감독

이판사판으로 했다. 시작이 삐끗하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생각이 많아지면서 안 풀렸던 거 같다. 0-5까지 벌어졌을 때 선수들에게 '우리 성적이 아무리 나쁘다고 해도 첫 세트를 그렇게 시작하는 건 아니지 않나'라고 했다. 감독한테 싫은 소리를 들어야 하는 상황이었다. 한 경기 이긴 것보다 그 한 세트를 챙긴 게 팀에 많은 이득이 됐다. 이후 자신감 있게 공격적으로 나왔다.

패장 - 김상우 우리카드 감독

서브 리시브 약점을 많이 노출했다. 레프트와 중앙 후위 공격 등 준비는 많이 했다. 경기장에서 다 보여주지 못한 거 같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