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차 가스파리니 ⓒ 장충체,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장충체, 김민경 기자] 미차 가스파리니(33, 대한항공)가 원맨쇼를 펼쳤다.

가스파리니는 24일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17~2018시즌 V리그 남자부 우리카드와 2라운드 경기에서 27득점으로 맹활약했다. 1세트에 블로킹 3개, 서브 3개, 후위 공격 3개를 기록하며 트리플크라운을 달성했다. 1세트에 트리플크라운을 이룬 건 가스파리니가 최초다. 대한항공은 세트스코어 3-0(28-26, 26-24, 25-20)으로 완승하며 2연패에서 벗어났다. 

대한항공이 2라운드 지난 4경기에서 1승 3패로 부지한 동안 가스파리니도 힘을 쓰지 못했다. 팀에서 가장 많은 공격을 책임지긴 했지만, 성공률이 40%대에 머물렀다. 가스파리니가 막히는 동안 정지석과 곽승석, 김학민 등 국내 공격수들의 컨디션까지 떨어져 있었다.

박기원 대한항공 감독은 부담을 덜길 기대했다. "하고자 하는 마음들은 다 강하다. 경기 결과가 계속 안 좋으니까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서 분위기가 가라앉은 건 사실이다. 가스파리니 쪽이 막히는 건 세터(한선수)만의 문제는 아니다. 세터는 바꿀 선수가 있고, 외국인 선수는 바꿀 선수가 없어서 그런 것"이라며 가스파리니가 조금 더 정확한 공격을 펼치길 기대했다. 

에이스의 책임감을 보여줬다. 가스파리니는 1세트 패색이 짙던 흐름을 완전히 뒤바꿨다. 한선수와 공격수들의 호흡이 맞지 않는 사이 0-5까지 끌려가고 있었다. 세터 황승빈이 교체 투입된 가운데 조금씩 따라붙기 시작했고, 13-16에서 가스파리니가 최홍석의 공격을 2차례 연달아 가로막으면서 대한항공으로 분위기가 넘어오기 시작했다. 

가스파리니가 살아나자 정지석도 힘을 보태기 시작했다. 15-17에서 정지석이 최홍석의 공격을 블로킹하고, 곧바로 서브 에이스를 터트리면서 17-17 균형을 맞췄다. 듀스 접전이 펼쳐진 가운데 27-26에서 가스파리니가 서브 에이스를 터트리며 세트를 끝낸 뒤 포효했다.

어렵게 첫 세트를 챙기자 대한항공의 분위기가 완전히 살아났다. 가스파리니는 2세트까지 50%를 웃도는 공격 점유율을 기록하면서 23점을 뽑았다. 가스파리니는 3세트 들어 지친 기색을 보였으나 적재적소에서 서브 에이스를 터트리고, 공격력을 보여주면서 대한항공의 3-0 완승을 이끌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