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윤동 ⓒ 도쿄(일본), 김민경 기자
[스포티비뉴스=도쿄(일본), 김민경 기자] 김윤동(23, KIA 타이거즈)이 선동열 감독의 믿음에 보답하지 못했다.

김윤동은 19일 일본 도쿄돔에서 열린 2017 아시아프로야구챔피언십(APBC) 일본과 결승전 0-1로 뒤진 5회 무사 1, 3루에서 구원 등판했다. 김윤동은 1이닝 2피안타 1볼넷 2탈삼진 2실점을 기록하며 지난 한일전 등판의 아쉬움을 털지 못했다. 한국은 0-7로 져 준우승했다.

선 감독은 결승전을 앞두고 김윤동이 마운드에 오를 거라고 예고했다. 마음가짐을 높이 산 결과였다. 김윤동은 16일 일본과 예선전에서 4-3으로 앞선 9회 마무리 투수로 나섰다가 제구 난조에 빠졌다. 김윤동은 ⅓이닝 1피안타 2볼넷 1탈삼진 1실점을 기록하며 연장 10회 7-8 역전패의 빌미를 제공했다. 

김윤동은 스스로 만회하길 원했다. 정민철 투수 코치에게 "한일전에서 다시 던지고 싶다"며 한번 더 기회를 달라고 요청했다. 선 감독은 "투수 코치들 한테 어필하면서 의욕적인 자세를 보여서 참 좋다. 안 던진다고 하는 것보다 낫다"며 흐뭇한 미소를 지었다. 

김윤동은 다시 한번 1점 차 위기에서 마운드에 올랐다. 0-1로 끌려가던 5회 3번째 투수 김명신이 마쓰모토 고와 곤도 겐스케에게 연속 안타를 허용해 무사 1, 3루 위기에 놓여 있었다. 부담스러운 상황에서 선 감독은 김윤동을 올렸다. 

시작은 좋았다. 김윤동은 무사 1, 3루에서 첫 타자이자 4번 타자 야마카와 쇼타를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그러나 또다시 제구가 말썽이었다. 1사 1, 3루에서 우에바야시 세이지를 볼넷으로 내보낸 뒤 도노사키 슈타에게 좌익수 앞 적시타를 얻어맞아 0-2로 벌어졌다. 홈으로 쇄도하던 2루 주자 곤도를 홈에서 잡으면서 추가 실점은 막았다. 

위기는 계속됐다. 공이 높았고, 계속해서 볼을 던지면서 볼카운트를 유리하게 끌고 가지 못했다. 김윤동은 니시카와 료마에게 우중간을 완전히 가르는 2타점 적시 2루타를 허용했다. 0-4까지 벌어졌지만 선 감독은 마운드를 바꾸지 않았다. 김윤동은 가이 다쿠야를 삼진으로 잡은 뒤 고개를 숙인 채 마운드를 내려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