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우영(오른쪽)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울산, 김도곤 기자] 기성용의 짝은 고요한 말고도 정우영이 있었다.

한국 축구 대표팀은 14일 울산문수축구경기장에서 열린 KEB 하나은행초청 세르비아와 친선경기에서 1-1로 비겼다. 콜롬비아전 2-1 승리에 이어 11월 평가전은 1승 1무의 성적으로 마쳤다.

콜롬비아전에 비해 선발 라인업에 변화가 있었다. 그중 기성용의 짝은 고요한에서 정우영으로 바뀌었다.

임무는 고요한과 비슷했다. 경기 조율을 맡는 기성용을 도왔다. 침투 패스나 좌우 측면으로 크게 벌려주는 패스는 기성용이 전담했다. 정우영은 보다 수비적인 임무에 치중했다. 패스는 수세에 몰린 상황에서 옆으로 내주거나 뒤의 센터백, 골키퍼 조현우에게 패스했다.

생산적인 패스는 기성용에게 맡기고 수비에 집중했다. 포백 라인 위에 위치해 상대 선수에게 강하게 몸을 부딪히며 전투적으로 경기를 치렀다. 몸을 사리지 않고 강한 몸싸움을 불사했다.

기성용이 센터백 사이로 들어가 스리백 형태가 됐을 때는 기성용의 위치로 가서 공을 받았다. 포지션 특성상 주목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많이 두드러지진 못했지만 자신이 몫을 다했다.

아쉬운 면이 없지는 않았다. 후반 14분 랴이치에게 선제골을 주는 과정에서, 랴이치에게 가는 패스를 하는 밀린코비치사비치에게 바짝 붙지 못했다. 뒤에 공격수가 있지 않았고 랴이치는 옆에 있는 수비수가 맡아야 했다. 하지만 어정쩡한 위치에서 움직이지 못했고 밀린코비치사비치의 패스를 차단하지 못했다. 전체적으로 나쁘지 않았던 경기에서 유일한 흠이었다.

아쉬운 장면은 있었지만 월드컵은 반 년여 앞둔 시점에서 한국의 핵심 기성용의 짝을 한 명 더 찾았다는 것은 큰 성과로 남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