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비아디니

[스포티비뉴스=이종현 기자] 위기의 이탈리아 대표 팀이 스웨덴전에 나설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이탈리아는 14일 오전 4시 45분(한국 시간) 이탈리아 밀란에 위치한 산시로 스타디움에서 2018 러시아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플레이오프 2차전 경기를 스웨덴과 치른다. 

이탈리아는 1차전과 동일한 3-5-2 포메이션을 택했다. 최전방에 치로 임모빌레와 마롤로 가비아디니 투톱 카드를 꺼냈다. 중원엔 조르지뉴를 축으로 알레산드로 플로렌지, 마르코 파롤로를 배치했다. 윙백은 안드레아 칸드레바와 마테오 다르미안을 투입했다. 안드레아 바르찰리, 레오나르도 보누치, 조르지오 키엘리니가 호흡을 맞추고 골키퍼는 잔루이지 부폰이 낀다. 

스웨덴은 1차전과 전형은 갖고 선수가 2명 바뀌었다. 징계로 빠졌던 미카엘 루스티그가 복귀했고, 알빈 에크달을 대신해 1차전 결승 골의 주인공 야콥 요한손이 선발로 들어왔다. 이외에 에밀 포르스베리, 마르쿠스 베리, 빅토르 린델뢰프 등 주전급 선수들이 모두 투입됐다. 

이탈리아는 2점 차이로 이겨야 한다. 1-0으로 이기면 연장전을 치러야 하고, 2-1로 이기면 원정 다득점 원칙에 따라 떨어진다. 이탈리아는 지난 1차전 스웨덴 원정에서 요한손에게 실점해 0-1로 졌다. 

▲ 이탈리아 V 스웨덴 선발 명단ⓒUEFA 홈페이지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